EZ EZViwe

'천안미래 에이스 하이테크시티' 12월 출격

다양한 산업단지·쾌적한 업무환경·특화설계…기업 입주수요 '풍부'

황정호 기자 기자  2015.11.26 11:51:2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국자산신탁이 시행하고 에이스건설이 시공하는 지식산업센터인 '천안미래 에이스 하이테크시티'가 내달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충청남도 천안시 백석동에 위치한 '천안미래 에이스 하이테크시티'는 천안에 들어서는 첫 지식산업센터로 대지면적 1만8315㎡·지하 1층~지상 10층·연면적 7만2146㎡의 규모로 구성됐다.

단지 인근에는 천안 제2·3산업단지와 아산탕정디스플레이시티, 천안백석농공단지 등 다양한 산업단지가 인접해 있어 관련 기업의 입주수요가 풍부하고 청주공항과 아산항 둘 다 사업지로부터 반경 약 40㎞에 위치해 국내는 물론 해외 물류수송에도 수월하다.

교통 역시 편리하다. KTX천안아산역과 천안역이 반경 3㎞ 내에 위치하고 천안IC와 북천안IC, 1번국도 진입이 용이하다.

천안미래 에이스하이테크시티 지하에는 넓은 전용공간을 활용한 가로대면형 유럽풍 테라스 상가로 조성해 이용객 유입을 원활하게 할 예정이다. 또 업무 환경이 쾌적할 수 있도록 운동시설과 친환경 녹지쉼터, 옥상조경, 태양광시스템을 적용한다.

기업을 배려한 다양한 설계도 돋보인다. 우선 최대층고 7m를 확보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고 바닥 최대하중은 2.5톤이다. 화물용 승강기는 각각 5톤과 3톤이 적용되고 화물 하역 전용구역 및 데크시스템도 설치된다.

특히 공장의 34%는 드라이브인시스템이 적용돼 모든 고장으로 차량 접근이 가능하다. 또 차량 통로를 6m로 넓히고 부차분리를 통해 보행안전 통로도 확보할 계획이다.

한편, 천안미래 에이스 하이테크시티는 중도금 무이자 융자 및 각종 금융지원을 통해 수요자들의 비용을 부담을 최소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