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광주 서구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와 협무협약

마을미디어 교육활성화와 미디어 문화 확산 위해

정운석 기자 기자  2015.11.25 12:12:5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광주광역시 서구가 27일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와 업무협약식을 갖는다.

이날 협약식에는 임우진 서구청장과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배승수 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다양하고 폭넓은 마을만들기 사업을 펼쳐 나가기 위한 협약을 맺는다.

협약을 통해 지역주민의 마을미디어 교육 활성화, 올바른 미디어 문화 확산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의 지원 등 각 기관이 추진하고 있는 제반 사업에 대해 상호 공동으로 대처해 마을미디어 문화를 조성하는데 협력할 계획이다.

아울러 마을만들기 공모사업에 마을미디어를 활용한 마을방송을 운영할 수 있도록 교육 등 지원과 함께 구홈페이지에 주민들이 직접 만든 영상을 올릴 수 있는 게시판을 운영하고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는 강사지원과 함께 보유하고 있는 각종 기자재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서구는 지난해부터 마을만들기 사업을 전담할 마을만들기팀을 만들고 마을관련 조례를 개정하는 등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마을만들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달 농성2동과 화정2동 주부들을 중심으로 3차공모사업에 선정된 '항꾸네 마을미디어'에서 미디어교육을 이수, 지난 23일에 시연회를 개최했다. 지난달 16일부터는 화정1동 내방마루작은도서관 회원들과 농성1동 주민사랑협의회 회원 등을 중심으로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지원을 받아 마을미디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서구청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서구의 마을미디어를 주민간의 소통과 공감의 매체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