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영인 기자 기자 2015.11.17 18:42:18
[프라임경제]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는 최근 '국제세미나위크' 첫 번째 일정을 이탈리아 마랑고니패션스쿨과 함께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국제세미나위크는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의 2016학년도 예비신입생을 대상으로 하는 패션진로특강이다. 각계 패션전문가를 초청, 패션에 대한 심도있는 진로 멘토링을 진행한다.
첫 시간은 해외 패션디자이너 특강으로 엠마뉴엘 콜롬보 이탈리아 마랑고니패션스쿨 교수가 문을 열었다. 마랑고니패션스타일링을 담당하는 콜롬보 교수는 'Agender And The Future Of Fashion'을 주제로 새로운 패션트렌드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이어 이탈리아 전문 유학원 알타이탈리아의 유럽 유학설명회가 진행됐다. 최은정 알타이탈리아 원장은 마랑고니에 새로 오픈한 피렌체 캠퍼스와 코스들을 설명하고 이탈리아 패션디자인 유학을 소개했다.
또한, 아시아퍼시픽 입학담당관인 엘리자 카포네라가 방문해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에서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한 학생은 마랑고니 전 세계 5개 캠퍼스 △이탈리아 밀라노 △이탈리아 피렌체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 △중국 상해에 학점 교환을 통해 편입할 수 있도록 협의한 것.
한편, 국제세미나위크는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 18일에는 한승수 패션디자이너의 멘토 특강, 19일에는 온·오프라인 창업특강, 20일에는 미국 유학 설명회·MD 특강이 이어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