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김해시도시개발공사(사장 정영순)에서는 생활스포츠 대중화와 건전한 놀이문화 정착을 위한 체육시설의 이용활성화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으며, 그 하나로 삼계 시민체육공원 내 사격장, 스케이트파크, 인라인 스케이트장, 암벽장 등 각종 시설을 시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특히 시민체육공원 내 사격장에서는 올림픽 정식종목인 공기소총사격을 체험할 수 있으며, 실탄 20발, 표적지 2장에 이용요금은 22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매월 넷째 주 일요일마다 김해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시민사격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시민사격대회 당일 우수 사격자 5위까지는 온누리 상품권 및 사격장 일회이용권 등을 상품으로 지급하면서 사격 체험도 하고 상품권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공기소총 사격은 집중력과 근력을 키워주며, 연인 및 친구들과의 간단한 게임 등을 통해 친근감도 높일 수 있고, 시민체육공원 내 맑은 공기와 다른 특이 종목 등을 관람, 체험 할 수 있어 주말 드라이브코스로서 많은 시민들에게 환영받고 있다.
사격장 이용가능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주말 및 휴일도 이용 가능하다. 휴관일은 월요일이다.
다만, 근래 각종 총기사고들로 인해 공기권총 사용과 만14세 미만은 사용이 불가하며 기타 사항은 사격장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