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새정치 전남도당 "이정현 의원 발언 사실과 달라"

'이 의원만 좋은 법안'' 순천이라서 안돼' 발언 한적 없어…"합리적 절차 따라야"

장철호 기자 기자  2015.11.15 17:04:1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새정치민주연합 전남도당은 15일 성명을 내고 일부 매체에서 '새정치민주연합 관계자들이 이정현 의원이 발의한 법안에 대해 반대한다'는 보도는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다.

성명서에 따르면 지난 12일 일부 매체들은 새누리당 이정현 의원(순천·곡성)이 발의한 순천 국립보건의료대학 유치 법안(국립보건의료대학 및 국립보건의료대학병원의 설치·운영에 관한 법률안)에 대해 “이 법안이 통과될 경우 이 의원만 좋은 것이기 때문에 심사 자체를 반대한다”고 발언했다고 보도했다.

그러나 새정치민주연합 전남도당이 해당 발언을 했다고 알려진 실무자에게 확인한 결과 '이 의원만 좋은 법안' 혹은 '순천이라서 안된다'는 식의 발언을 전혀 한 적이 없다고 전했다.

새정치민주연합 전남도당은 국립보건의료대학과 병원 설립의 취지에 공감하며, 관련 예산 확보방안 마련과 공청회를 통한 여론수렴 등 합리적인 절차에 따라 해당 법안이 처리되어야 한다는 입장을 밝힌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일부 매체가 '새정치민주연합이 보건의료와 지역발전을 저해하는 것'처럼 매도되는 상황에 유감을 표명하고, 해당 매체들에게 정정보도를 요청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