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가 고객들로부터 신뢰를 쌓는 노력을 실시한 결과 매장 실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마이 넘버원 스테이크 하우스 빕스(VIPS)는 올 들어 조리과정을 오픈하는 개방형 주방 시스템 '라이브 키친'을 도입했다.
지난 4월말 브랜드 처음으로 '360도 오픈 라이브 키친'을 도입했던 대방점은 재오픈 이후 3개월간 전년 동기간에 비해 매출이 25%이상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빕스 관계자는 "라이브 키친은 특성상 조리 과정이 투명하게 공개되므로 고객이 직접 눈으로 볼 수 있어 안심할 수 있다"며 "셰프가 즉석에서 만든 음식을 바로 맛볼 수 있는 장점이 있어 고객 호응이 높다"고 말했다.
빕스 라이브 키친은 총 두 가지 형태로 운영 중이다.
매장 중앙에 ㅁ자 형태로 위치해 어디서나 음식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볼 수 있는 '360도 오픈 라이브 키친'은 대방점, 부산 센텀시티 홈플러스점 등 총 6개 매장에 적용했다.
또한 기존 매장도 지속적인 리뉴얼을 통해 라이브 키친 코너를 선보이며 전 매장 약 90%가 도입·운영 중이다.
빕스 라이브 키친에서 제공 중인 메뉴는 △수제 피자 △쌀국수 △우동 △파스타 등 총 4종이다.
파스타는 주문 즉시 조리해 직원이 테이블로 직접 제공하는 투오더(To-order) 제도를 90개 전 매장(익스프레스점 제외)에서 시행 중이다. 고객이 면과 토핑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누들류(쌀국수, 우동)는 74개 매장, 직접 도우를 만들어 화덕에서 구워내는 수제 피자는 42개 매장에서 제공하고 있다.
한편, 빕스는 파스타를 포함해 2개 이상 라이브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매장 총 79개를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