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국패션실용전문학교 '패션 브랜드 디자인 콘테스트' 심사완료

23일 입상발표·시상식…패션기업과 콜라보 형태 공모전

하영인 기자 기자  2015.11.13 17:33:2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패션기업 에스핏, 큐비앤맘, 위프와프와 한국패션실용전문학교가 함께하는 패션디자인 공모전이 한국패션실용전문학교 2층 ETS1에서 공모기간에 제출한 참가작품들의 심사를 마쳤다.

지난 7월부터 진행된 이번 '패션 브랜드 디자인 콘테스트'에 참가한 작품은 총 230점이다. 한국패션실용전문학교를 비롯해 △성동글로벌경영고 △상일미디어고 △미래산업과학고 등 총 8개 학교와 개인 출품작이 다수 포함됐다.

심사는 △적합성 △독창성 △표현력 등 브랜드 이미지 표현과 미적가치, 브랜드를 대표하는 창의적 표현, 출시 가능 여부, 완성도 등에 대한 평가로 이뤄졌다.

이번 심사에 참여한 심사위원은 김신우 한국패션실용전문학교 학장과 명정은 교수, 이성민 에스핏 실장, 오혜경 큐비앤맘 이사, 박창은 위프와프 이사 등이다. 심사위원들의 심사 합산 결과 총점이 가장 높은 순으로 입상자가 결정된다.

이번 공모전은 패션기업과 콜라보 형태 공모전으로 당선 작품에 한해 해당기업에서 입선작품을 상품화하고 전국매장에 출고할 예정이다. 대상에게는 상금 200만원, 최우수상은 100만원을 부여한다.

공모전 입상자발표와 시상은 오는 23일이며 각 브랜드에서 요구하는 수정사항이 반영된 작품 콘셉트 설명을 통해 높은 순위 8명 중 대상, 최우수상과 브랜드별 우수·특별상이 결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