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삼성 생활가전 '이탈리아 소비자' 호평

로마·나폴리 1일 내 방문서비스…냉장고·세탁기·전자레인지 만족도 '최고'

황이화 기자 기자  2015.11.12 14:16:5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삼성전자 생활가전 부문이 이탈리아 소비자들에게 크게 환영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12일 이탈리아 최대 일간지에서 실시한 생활가전 서비스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코리에레 델라 세라'는 약 2만명 소비자를 대상으로 가정·쇼핑·금융·자동차 등 70개 카테고리에 속한 388개 기업 서비스 만족도를 조사했다. 그 결과 삼성전자가 생활가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것. 코리에레 델라 세라는 일일 발행 부수가 40만부를 넘는다.

삼성전자는 전용 모바일 앱을 개발해 제품 상태에 맞춰 점검가이드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SNS 메신저 기능으로 동료 기사와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배려했다. 점검 이력도 데이터베이스화해 다양한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현장 대응 능력을 향상시킨 점이 이탈리아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는 게 삼성전자 측의 설명이다.

특히 밀라노와 로마, 나폴리 등 주요 대도시에서 고객들이 서비스 요청을 하면 1일 이내 방문점검을 시행하는 'D+1' 서비스를 실시해 호응을 얻었다. 삼성전자는 이탈리아에서 냉장고와 드럼세탁기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현지 대표 소비자 연맹지 '알트로컨슈모'의 냉장고·세탁기·전자레인지 부문 평가에서도 1위를 휩쓴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