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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T-커머스 시장 본격 진출…드림앤쇼핑 '신세계쇼핑' 변경

이마트 유통노하우로 중소기업 판로확대 위한 사업 모델 개발

전지현 기자 기자  2015.11.11 11:3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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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신세계그룹이 13일 0시 방송부터 새롭게 만든 BI(브랜드 이미지)와 함께 지난 7월 인수한 T-커머스 채널의 브랜드 명을 기존 '드림앤쇼핑'에서 '신세계쇼핑'으로 바꾸고 T-커머스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이에 앞서 3일 신세계그룹은 T-커머스 사업자 '드림커머스' 법인명을 '신세계티비쇼핑'으로 변경했다.

'신세계쇼핑'은 신세계그룹 상품 개발과 조달, 운영 노하우를 발휘해 T-커머스 시장에서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집중 판매, 판로를 확대하는 성장 모델을 구현할 계획이다.

해외소싱 상품과 피코크 순희네 빈대떡 등 경쟁력 있는 이마트 PL 상품들을 전면에 내세우고 신세계인터내셔널이 수입하는 패션·잡화 상품도 선보여 기존 T-커머스와 차별화되는 비즈니스 모델을 제공한다.

신세계쇼핑은 발굴한 상품을 그룹 내 기존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에서도 판매해 신세계그룹 유통 인프라를 활용할 계획이다. 신세계 포인트 카드 회원의 쇼핑 데이터와 신세계I&C에서 선보인 SSG PAY도 T-커머스 비즈니스 모델에 적용시킨다.

이마트는 직매입 상품 운영 노하우를 활용해 직매입 규모를 확대하고 우수 중소기업 VOD제작비 전액 지원, 차등적 판매 수수료율을 적용해 파트너사인 중소기업과 함께 상생하는 전략을 취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신세계쇼핑은 고객에게 도움 되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피코크 쿡방'을 통해 피코크 상품과 연계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이마트 문화센터 강좌를 영상으로 제작, 시청자에게 제공한다.

신세계쇼핑은 현재 SKY LIFE 22번, C&M 29번에서 방송 중이며, 빠른 시일 안에 SK, KT, CJ헬로비전, T브로드, HCN 등 5개 플랫폼에 채널을 신설, 더 많은 시청자에게 차별화된 TV 쇼핑의 체험 기회를 선보일 계획이다.

신세계쇼핑은 "신세계그룹의 유통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로운 TV 쇼핑의 패러다임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며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과 농어민의 우수 상품을 발굴해 판매하고, 대학생과 주부, 장애인 등을 콜센터 직원으로 채용하는 등 사회 각계 각층과 상생하는 쇼핑 채널로 거듭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