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요섭 기자 기자 2015.11.06 15:13:36
[프라임경제] 부산광역시 기장군(군수 오규석)은 주민과 소통하는 맞춤형 평생학습의 실현을 위해 생업에 종사하느라 학습할 시간이 부족한 기장시장 상인들을 대상으로 상가 방송을 활용한 '기장시장 평생학습 라디오-On-Air'를 기획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기장시장 평생학습 라디오-On-Air'는 부산시의 구군 평생교육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11월5일~12월8일까지 오전 10시, 오후 2시, 하루 두 번 10분간 운영되며, 지난 10월 시장 상인 100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수요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반영해 '기장시장 10분, 라디오 학습', '기장시장 라디오 인문학', '기장시장 라디오 스타'로 나뉘어 운영된다.
'기장시장 10분, 라디오 학습'은 운동 시간이 부족한 상인들을 위해 스트레칭 강사를 배치해 함께 운동하는 '몸, 맘, 쉼, 10분 셀프 스트레칭' 과정과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서비스 비법, 방송으로 듣고 배우는 중국어회화 등 '맛있는 10분 평생학습 레시피' 과정이 운영된다.
'기장시장 라디오 인문학'은 시낭송, 영화 음악, 신청음악 등을 들려주는 '소통의 인문학' 과정과 상인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시장 스토리 인문학' 과정으로 진행된다.
'기장시장 라디오 스타'는 베테랑 시장상인들이 공개하는 구매 노하우 '시장달인의 Five Tip(다섯가지 비법)' 과정과 프로그램에 참여한 상인들의 소감을 모은 '시장을 누벼라, 이동식 라디오' 과정으로 운영되며, 전문 MC(김정아 제이스피치 대표)와 강사의 녹음강의, 전문리포터의 현장취재 등을 거쳐 (사)기장시장번영회 방송시스템을 통해 라디오 방송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12월에는 캘리그라피 평생학습 참여 수강생들의 기장시장을 위한 재능기부 활동도 준비되고 있다.
기장군 도서관과 평생교육팀 관계자는 "이번 기장시장 평생학습라디오-On-Air 프로그램을 통해 학습할 시간과 기회가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인들과 또 시장을 찾은 소비자들에게 찾아가는 평생학습으로 재미있고 유익한 학습이 되길 바란다"며 "이를 계기로 기장 시장이 더욱 활성화 되기를 바라며, 평생학습도시 기장군은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맞춤형 평생학습을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