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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해보험 "계약내용 카카오톡으로 안내"

23일부터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 도입…건당 1000자까지 전송

이지숙 기자 기자  2015.11.05 15:5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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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KB손해보험은 업계 최초로 각종 보험계약 안내사항을 문자 메시지 대신 카카오톡 메시지로 발송하는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 오는 23일 도입한다고 5일 밝혔다.

'알림톡'은 카카오톡을 통해 정보형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기업 메시징 서비스로 쇼핑몰, 은행, 신용카드, 택배회사 등이 주문, 결제, 입출금, 배송, 멤버십 포인트 적립 정보를 별도 사전 카카오톡 친구 추가 없이 전송해 줄 수 있는 서비스다.

보험업계에서는 아직 시도되지 않았던 방식으로 KB손해보험이 이번 도입을 통해 첫선을 보이게 됐다.

'알림톡' 서비스를 발빠르게 도입한 이유는 기존 SMS가 글자수 제한이 있었던 반면 카카오톡은 한 건당 1000자까지 전송이 가능해 고객에게 보다 풍부하고 빠른 안내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고객의 입장에서는 발송 주체가 명확치 않았던 기존 문자 메시지와 달리 카카오톡 프로필을 통해 발송 주체가 KB손해보험임을 확인할 수 있어 피싱이나 스팸에 대한 걱정도 줄일 수 있다.

알림톡은 보험료결제, 계약변경, 보험가입 정보 안내 등 정보성 메시지에 한해 발송되고 마케팅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고객은 필요한 정보만 수신할 수 있다. 카카오톡 프로그램을 통해 과거 메시지 관리 및 확인도 손쉽게 할 수 있는 등 고객 편의도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홍성준 KB손해보험 고객지원본부장 상무는 "커뮤니케이션 채널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카카오톡을 통해 고객분들께 보다 빠르게 안내를 드리고자 이번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고 말했다. 

카카오톡으로 관련 메시지를 받아보고 싶지 않다면 채팅방 상단에 있는 '알림톡 차단'을 눌러 기존처럼 SMS 문자로 받아볼 수 있으며 카카오톡 미설치 고객 역시 SMS 문자로 안내 메시지가 발송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