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가 스틱데이(11월11일)를 맞아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스틱데이는 스틱과자 매출의 약 50% 이상이 집중되는 기념일이다.
이에 발맞춰 해태제과는 포키(Pocky) 의 인지도 향상을 위해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현장 샘플링 이벤트와 함께 웹툰작가 김풍과 함께하는 '릴레이 포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을 찍어 인스타그램에 #릴레이포키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응모된다. 이벤트는 13일까지며 당첨자에겐 여행상품권, 영화관람권,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스틱데이 기획 패키지 제품 8종도 출시했다.
포키를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다양한 패키지로 제작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직접 제품을 골라 포장해 선물하는 것을 선호하는 학생층의 트랜드를 반영해 DIY 포장 패키지를 4종으로 강화했다.
한편, 해태제과는 '포키 오리지널'과 '포키 극세' 인기에 힘입어 지난해 리얼 딸기 과육이 그대로 들어있는 '포키 딸기'를 선보였다.
올 2월에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과자에 블루베리를 넣은 '포키 블루베리'를 잇달아 출시하며 제과업계 과일 트렌드를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