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금강제화 '랜드로바 하이드로' 캐쥬얼화가 인기몰이 중이다.
금강제화가 가을 신상품으로 출시한 랜드로바 하이드로는 △투습성 △논슬립 △뒤틀림 방지 △통기성 △경량 △항균 △항취 △유연성 강화 등 열두 가지 기능을 한 데 담은 고급 기능성 캐쥬얼화다.
지난 8월 출시한 랜드로바 하이드로가 매월 1만 켤레 판매되며 초도물량 3만 켤레가 3개월 만에 완판을 앞두고 있다고 금감제화 측은 설명했다.
이는 금강제화가 예상한 월 판매량 6000 켤레에 비해 40% 이상 많은 수치다.
또한 7종으로 출시된 랜드로바 하이드로 모델 가운데 브라운 컬러 슬립온 모델은는 10월 금강제화의 캐쥬얼화 판매순위 가운데 1위에 올랐으며 블랙, 블루 등 다른 컬러 모델 역시 상위 5위권 내에 3개를 차지하고 있다.
이 같은 랜드로바 하이드로 인기는 △200g 가벼운 무게 △발 아치(발바닥에 움푹 파인 부분)를 받쳐주는 아치 서포트 △발꿈치 충격을 완화시키는 쿠션기능 등 편안한 신발이 갖춰야 할 기본요소에 △통기 △미끄럼 방지 △투습 △내구성 △항균 △항취 등 다양한 기능을 접목한 신발을 10만원대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는 점이 중년층들에게 어필했기 때문으로 금강제화 측은 분석했다.
사정이 이렇다 보니 금강제화는 랜드로바 하이드로 인기가 겨울을 앞둔 11월 말까지 계속 될 것으로 예상, 500켤레 추가 제작에 들어갔다.
또한 랜드로바 하이드로의 판매 신장세를 겨울까지 이어가기 위해 열두 가지 기능에 고어텍스 소재까지 접목해 업그레이드한 랜드로바 하이드로 처카 부츠도 출시키로 했다.
금강제화 관계자는 "랜드로바 하이드로를 통해 깔끔한 디자인, 기능성과 편안함, 합리적 가격 등 소비자들이 원하는 캐쥬얼화에 대한 요구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국내 소비자들에게 캐쥬얼화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만큼 랜드로바 하이드로와 같이 편안함과 기능을 동시에 담은 캐주얼화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