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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6년 연속 DJSI World·DJSI Korea 동시 장기 편입

전지현 기자 기자  2015.10.28 15:4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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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은 국내 뷰티·헬스 업계 최초로 6년 연속 글로벌 지수인 'DJSI World' 및 국가 지수 'DJSI Korea'에 동시에 장기 편입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28일 밝혔다.

2015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인증식은 28일 오후 2시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진행됐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는 기업의 경제적 성과와 더불어 환경, 사회적 측면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지속가능경영 평가에 대한 글로벌 표준이다.

1999년 세계 최대 금융정보 회사인 미국 S&P 다우존스 인덱스(S&P Dow Jones Indices)와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 및 투자 전문기관인 스위스 로베코샘(RobecoSAM)과 공동으로 개발했다.

2008년에는 한국생산성본부에서 S&P 다우존스 인덱스와 로베코샘이 공동으로 세계 최초 국가 단위 지수인 DJSI Korea를 개발해 발표하고 있다.

2015 DJSI 결과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은 경제, 환경, 사회 영역에서 전반적으로 좋은 성과를 냈으며, 특히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고객관계관리), 윤리경영, 환경운영 성과 측면에서 업계 리더로서 두각을 나타냈다.

㈜아모레퍼시픽은 2008년부터 통합 멤버십 고객 서비스 '뷰티포인트'를 운영하며 뷰티포인트 전용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글로벌 통합 고객 데이터베이스 분석을 기반으로 고객 소비 패턴과 구매 행동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 관리 및 소통에 힘쓰는 CRM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모바일 카메라를 통해 가상으로 제품 테스터를 할 수 있는 '라네즈 뷰티 미러' 앱 출시, 외국인 관광객 대상 아리따움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 개시 등 혁신적인 온라인 고객 확보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또한 2003년 윤리경영을 선포한 이래 모든 임직원이 건강한 기업윤리 실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모든 임직원이 '정직' 가치를 바탕으로 윤리 의식을 강화하기 위해 매년 온라인 윤리 서약을 진행하며 지난해부터는 중국, 일본, 미국 등 주요 해외법인의 임직원도 참여하고 있다.

이 밖에도 협력사 윤리경영 간담회 개최, 윤리경영 제보사이트 오픈(2014년 1월) 등을 통해 기업 생태계 전반으로의 윤리정신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더불어 ㈜아모레퍼시픽은 환경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속적으로 환경 영향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제품 생산 과정에서 온실가스 감축에서부터 폐기물 재활용율 향상을 통한 매립 폐기물 저감, 토종 희귀콩 복원 등 생물 다양성 보전에도 앞장서고 있다.

김정호 ㈜아모레퍼시픽 대외협력실 상무는 "그동안 아모레퍼시픽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기울여온 진정성있는 노력이 글로벌 상위 기업 수준임을 재인정받은 것"이라며 "향후에도 대내외 고객과 지속가능경영 비전 및 전략을 공유하고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008년부터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확립하고 'Beauty for Good(아름다움을 통해 세상을 변화시키는 아시안 뷰티 크리에이터(Asian Beauty Creator))'이라는 지속가능경영 비전 아래 4대 전략방향별(고객, 환경, 임직원·파트너,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매년 전략 방향별 과제를 도출하고 각각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등 지속가능성을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