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광주 서구 책 축제 개최

북 토크·북콘서트· 체험활동부스 비롯 다양한 행사 진행

정운석 기자 기자  2015.10.20 14:08:2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광주 서구가 24일 상록도서관에서 '제1회 빛고을 서구 책 축제'를 개최한다.

독서 생활화 및 도서관에 대한 지역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상록전시관 잔디광장에서 책과 함께한 푸드 아트 교실 등 총 13개의 체험부스와 전시 및 홍보부스가 운영된다.

오전 9시40분부터 광천초등학교 풍물패의 공연부터 ∆그림책 작가인 권윤덕 작가의 북 토크 ∆극단공연 등이 이뤄지는 북콘서트 ∆김향수 작가의 예술 그림책 세계와 팝업북 놀이 ∆주홍작가와 함께 하는 미술체험인 컬러풀 마인드 등 유명 작가를 초청해 작가와 만남 프로그램, 체험활동부스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또 체험활동 후에 도장을 받으면 솜사탕과 팝콘 등의 선물과 교환할 수 있으며 활쏘기, 투호, 고리던지기 등의 전통놀이와 떡메치기 체험 등도 마련된다. 아울러 가족관계 회복과 가족 독서 분위기 조성을 위해 미리 공지된 그림책 중 한 작품을 선택, 가족 그림책 읽기 대회를 열어 심사를 통해 우수 가족 15개팀을 시상할 계획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축제에 가족과 함께 책을 통한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통해 책 읽는 마을 독서하는 서구가 조성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