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청춘에게 건네는 '카페베네'만의 따뜻한 위로 한잔

달콤한 가을 신메뉴 출시와 '힘을 내요 스윗 파워' 캠페인 전개

전지현 기자 기자  2015.10.14 16:44:0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포털사이트에 '자기소개서 잘 쓰는 법'을 검색하며 끊임없이 이력서를 고치는 취업준비생들. 면접에서 떨어지고 하다못해 버스까지 놓치면서 되는 일이 없다고 느끼는 20대 청춘이 커피를 주문하다가 컵홀더에 적힌 따뜻한 위로 한마디에 웃음을 되찾는다.

카페베네에서 공식 페이스북과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힘을 내요 스윗 파워' 캠페인 광고 영상의 한 장면이다. 카페베네는 글로벌 초콜릿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가을 신메뉴를 출시하면서 색다른 캠페인을 전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 '힘을 내요 스윗 파워' 캠페인은 스윗 컵홀더를 통한 대국민 응원 릴레이다. 가을 신메뉴를 주문한 고객이 캠페인 컵홀더에 응원 메시지를 작성하면 즉시 음료 가격의 40%를 할인해준다.

고객이 직접 작성한 응원 메시지가 담긴 컵홀더는 다음 주문 고객에게 전달된다. 고객과 고객이 서로 힘을 북돋우는 손글씨를 나누며 소통하는 감성 캠페인이다.

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해 응원메시지를 작성한 스윗 컵홀더를 찍어 '#힘을내요스윗파워'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 스포츠, 몰스킨노트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실제 이벤트 참가자들은 "수고했어 오늘도, 빛나는 내일을 응원해"와 같이 누군지 모르는 다음 사람들을 위해 진심이 담긴 응원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인스타그램에서 '#힘을내요스윗파워' 해시태그를 검색하면 참가자들의 응원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올 가을 카페베네 신메뉴는 △킷캣 에스프레소 셰이커 △앤디스 민트 초코라떼 △바리깔레보 블랑 초코라떼 △레드벨벳 카페라떼, 총 4종의 음료다. 글로벌 유명 브랜드 시그니처 초콜릿과 카페베네의 유러피안 감성이 어우러져 깊고 진한 풍미를 경험할 수 있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쌀쌀한 가을 날씨에 어울리는 달콤한 음료를 새롭게 선보이면서 초콜릿보다 더 달콤한 응원을 전달하고자 '힘을 내요 스윗 파워'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경제난, 취업난 등 힘든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서로 달콤한 응원을 통해 긍정적인 힘을 나누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