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KEB하나은행 '비대면 One Stop 금융플라자' 신설

은행 고객센터 영업채널 혁신사례 공개

추민선 기자 기자  2015.10.14 15:20:5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13일 서울 홍제동 그랜드 힐튼 호텔에서 진행된 '2015 한국고객센터 기술경영컨퍼런스' 세션 발표에서 전영환 KEB하나은행 부장이 '은행 고객센터 영업채널 혁신 사례'를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대표적인 사례로 전영환 부장은 'One Stop 금융플라자' 신설 필요성을 강조했다. 전 부장은 비대면 마케팅 채널 혁신을 통한 영업력 확대 및 지원체제 구축과 향후 은행경쟁력 강화를 위해 'One Stop 금융플라자' 신설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또한 마케팅 유관부서와 협업 벨트 구축을 통한 마케팅 효과 증대도 기대할 수 있다고 첨언했다.

원스톱 금융플라자 신설을 통해 비대면 거래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능동적인 마케팅 진행으로 거래고객 증대 효과는 물론, 신규고객 창출, 기존 고객의 유지를 통한 이익증대에 기여할 수 있다는 것.

전 부장은 "현재 은행들은 비대면 거래고객 비율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상황에서 비대면 마케팅 채널 확대가 절실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원스톱 금융플라자는 기존 인바운드와 아웃바운드 업무뿐 아니라 홈페이지 채팅 유도 상담, 이메일 상담을 비롯해 펀드, 재무상담, 영업점 TM 마케팅 및 전산등록까지 다양한 업무가 한 곳에서 이뤄진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이러한 마케팅 업무범위 확대와 멀티 마케팅을 통한 상담은 고객의 방문 비용과 시간을 절감하고, 은행 업무 역시 간소화할 수 있다"며 "이는 곧 고객서비스 확대로 매출증대로 이어진다"고 말을 보탰다.

이런 가운데 KEB하나은행은 고객의 니즈에 부합할 수 있는 원스톱 금융플라자의 효과적 운영을 위해 비대면 마케팅 직원의 상담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세부적인 교육 방침은 지속적인 업무 연수, 자격증 취득, 상담스킬 공유, 전방위 교육을 통한 비대면 전문 마케터 양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