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샘표 스페이스 '조영남팩토리 in 샘표팩토리' 전시 개최

조영남 작가 작업실 전시장에 옮겨 연출, 11월13일까지 전시

전지현 기자 기자  2015.10.14 11:00:5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60년 발효명가 샘표의 문화갤러리인 샘표 스페이스에서 '조영남팩토리 in 샘표팩토리'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꾸준히 대중에게 만능예술인으로 사랑 받아온 대한민국 제1호 '화수'(화가+가수) 조영남의 작품 기획전이다. 

이번 기획 전시는 '예술을 위한 예술'이 아닌 대중들이 쉽게 향유할 수 있는 예술을 지향하는 팝 아티스트(대중예술가) 조영남이 생각하는 '미술'의 의미를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조영남은 일상 도처에 있는 모든 사물들이 미술이라는 철학을 갖고 화투, 태극기 등 대중에게 친근한 소재들을 레디메이드 혹은 주요 소재로 수용해 독특한 화풍을 펼쳐왔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공장'이라는 독특한 전시 공간이 주는 의미를 살려 작가의 작업실이 무한한 상상력을 실현하는 '미술공장'이라는 개념을 도입했다.

샘표 스페이스 내에 대중들이 궁금했던 조영남 작가의 작업실을 전시장에 그대로 옮겨 연출함으로써 작가의 작업 세계를 색다른 시각으로 조명했다.

전시 기간은 내달 13일까지며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샘표 공장 내 '샘표 스페이스'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관람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30분까지로 주말과 공휴일은 휴관이다.

기획전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샘표 스페이스 홈페이지(www.sempiospace.com)로 하면 된다.

한편, 샘표는 지난 2004년부터 사내 임직원들과 지역사회 주민들을 위한 문화 갤러리 '샘표 스페이스'를 통해 미술작품 전시를 비롯 퍼포먼스, 이벤트 등을 펼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