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라이나생명, 빨강콤마 캠페인 '고.마.워' 걷기행사 개최

사회적기업과 손잡고 폐경 인식전환, 중장년층의 아름다운 삶 응원

이지숙 기자 기자  2015.10.14 09:53:1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라이나생명이 설립한 시그나사회공헌재단은 폐경 시기를 '여성의 완성'으로 보고 중장년층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자는 취지로 '빨강콤마'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빨강콤마 캠페인은 폐경 대신 여성이 드디어 완전해졌다는 의미에서 '완경'이라 부르자는 인식 전파 온가족 캠페인으로 걷기행사를 통해 본격 시작된다. 시그나사회공헌재단은 이 캠페인을 통해 완경기 여성을 포함한 중장년층들의 활기차고 아름다운 삶을 응원하는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

빨강콤마 캠페인의 첫 번째 활동은 '고.마.워(Go Mama Walk)' 걷기행사로, 45세 이상 여성과 그녀의 가족, 친구들을 포함해 완경기 여성을 응원할 준비가 된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대한산부인과내분비학회와 서울시가 후원하는 '고.마.워' 걷기행사는 오는 31일 오전 10시에 남산 백범광장에서 진행되며 주부 난타단과 여행스케치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간단한 스트레칭 체조 후 4km 코스를 걷게 된다.

이 행사는 걷기 코스마다 '건강음료 마시기' '폐경 대신 완경이라고 외치기' 등 다양한 미션 수행으로 자연스럽게 본인의 건강과 완경에 대해 생각할 수 있게 전개될 예정이다. 각종 미션 성공 때마다 스탬프를 받게 되며, 모든 미션을 수행한 대상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완경기 여성들을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적기업이 함께한다. 협동조합인 '목화송이협동조합'과 자활근로사업단인 '한멋한지공방' 등 총 7곳에서 직접 만든 생활소품 및 천연제품들을 홍보할 계획이다.

특히, 사회적기업 '빅워크'를 통해 제공되는 모금 애플리케이션을 설치 후 이 행사에 참여하면 실제 걸은 걸음 수만큼 후원금을 적립하게 된다. 적립된 금액과 1인당 참가비 5000원을 모은 기금은 갱년기 우울증 치료와 지역사회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사용될 계획이다.

홍봉성 시그나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은 "고마워 걷기행사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완경기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각종 세미나, 행사 등을 통해 그들의 완경을 축하하고 행복한 완경기를 보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빨강콤마 고마워 걷기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참가신청은 전성기멤버십 홈페이지 또는 시그나사회공헌재단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