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컨택운영] 유니에스, 3년 연속 퍼스트브랜드 HR아웃소싱부문 대상 선정

'UNIES 2020' 동아시아권 종합인재서비스 주역 도약

김상준 기자 기자  2015.10.13 12:23:5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올해로 창립 25주년을 맞은 유니에스(대표 이용훈)는 고객사별 서비스 기대가치 만족과 품질중심 사업지원서비스를 위해 인재 비즈니스와 토털아웃소싱을 융합·종합HR서비스부문의 명품서비스를 지향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09년 공기업 아웃소싱업체 최초 컨택센터 업무 표준규격 'KS인증'을 비롯해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SQ), 지식서비스 아웃소싱우수기업 선정 등은 유니에스만의 '서비스브랜드'와 '차별화된 가치'를 보여주는 대목이다.

뿐만 아니라 유니에스는 2015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에서 HR 아웃소싱부문 3년 연속 대상으로 선정돼 브랜드 가치를 알린 바 있다.

아울러 유니에스는 △고객센터 △보안검색 △의료서비스 △판매판촉 △호텔레저 △공항서비스 등 부문별 아웃소싱서비스 수행력과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웹·모바일 기반의 전략적 e-Biz사업과 요양·간병사업, 고용서비스 등 유관 신규 사업까지 유기적인 사업 시너지를 거둘 수 있는 원스톱 솔루션을 구축했다.

한편 유니에스는 '직원교육이 최고의 복지'라는 신념 아래 교육시스템을 구축, 개인별 전문성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컨택센터 직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의 온·오프라인 교육을 시행, 각종 자기계발 활동을 지원함은 물론 고객센터 관리자들에게는 아카데미를 운영해 명사들을 초청하는 등 관리마인드와 능력 향상을 꾀한다.

아울러 고객센터 운영 프로세스 컨설팅을 통해 고객사의 업무 프로세스 개선에 대한 사전 진단을 하고 있으며, 응대 매뉴얼 표준화 및 업무유형별 전문상담을 위한 원스톱서비스 제공으로 고객센터의 상담처리 건수 증대 및 응대율 향상을 도모 중이다.

응대율의 경우 NPS(고객재구매) 지표를 높이기 위해 업무스킬 향상교육 및 월 1회 이상 직무테스트를 실시, 타사대비 월등한 지표로 나타나고 있다.

이와 함께 컨택센터의 성공적 운영의 주체가 되는 상담사의 적재적소의 인재선발을 위한 고객센터 상담사용 역량진단 도구를 개발(서울대 인적자원연구센터와 공동개발)함으로써 최적의 HR투입과 경력관리를 지원한다.

향후 유니에스는 더 넓은 글로벌시장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부문과 영역을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무엇보다도 동남아권의 해외 HR비즈니스 거점을 확보하고 종합인재서비스그룹 위상과 사업 가치를 업그레이드해 'UNIES 2020' 중장기 비전으로 2만명 HR달성을 통한 동아시아권의 종합인재서비스 산업의 주역이 되고자 심혈을 기울이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