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스타우드 호텔&리조트, 100번째 알로프트 호텔 오픈

올해 말까지 8개 호텔 추가 개장

전지현 기자 기자  2015.10.12 16:05:0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호텔 브랜드 알로프트 호텔(Aloft Hotels)은 미국 텍사스주에 100번째 호텔 알로프트 칼리지 스테이션(Aloft College Station)을 개장했다고 12일 밝혔다.

전 세계 16개국에서 호텔을 운영 중인 알로프트는 2008년 첫 문을 연후 성장을 거듭하며 올해 말까지 맨하탄, 산타클라라, 뮌헨을 포함한 세계 주요 도시에서 8개의 호텔을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

알로프트는 현재 북미, 멕시코, 벨기에, 독일, 영국, 터키, 아랍에미리트, 인도, 한국, 말레이시아, 태국, 코스타리카, 콜롬비아, 파나마 등지에서 호텔을 운영하고 있다.

올 상반기 신규 호텔 계약건수는 2014년 총 계약건수를 이미 넘어 5년 연속 성장을 거듭하며 특히 중국지역에서는 올해 10번째 호텔 개장을 앞두고 있다.

브라이언 맥기네스(Brian McGuinness) 스타우드 스페셜티 셀렉트 브랜드 글로벌 브랜드 리더는 "알로프트는 브랜드 데뷰 후 6개월간 3개국에서 18개 호텔을 오픈할 정도로 급성장하는 브랜드 중 하나"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스타우드가 오픈 할 예정인 호텔 중 두 번째로 많은 호텔 수를 자랑한다"고 덧붙였다.

더불어 "알로프트는 비즈니스뿐 아니라 레저 목적의 여행객을 위해 혁신과 디자인을 도입한 서비스를 제공, 경쟁 호텔과의 차별화 전략을 계속 구사하고 있다"며 "현재뿐 아니라 미래를 생각하는 브랜드로 거듭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첨언했다.

한편, 알로프트는 2008년 테크놀로지를 지향하는 인큐베이터 브랜드로 론칭됐다. 이후 세계 최초의 로봇 버틀러 '보틀러(Botlr)'와 호텔 업계 최초 스마트폰을 객실키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체크인(Smart Check-In)을 선보인 바 있다.

또, 곧 가상현실(Virtual Reality), 3D 푸드 프린팅(3-D Food Printing)과 스마트 웨이크업(Smart Wake-Up) 등의 프로그램도 시범 도입할 예정이다. 아울러 브랜드 DNA인 음악을 테마로 세계 각지에서 급성장하는 아티스트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 라이브 엣 알로프트(Live At Aloft)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알로프트 호텔에 관한 최신 정보는 트위터(@AloftHotels), 인스타그램(@AloftHotels,) 또는 페이스북(Facebook.com/AloftHotels.)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