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부산시,기획재정부와 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 개최

전국 지자체 최초로 젊은이들에게 국제 무대 도전기회 제공

윤요섭 기자 기자  2015.10.12 09:39:4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부산시(시장 서병수)는 부산지역 청년과 청소년들이 국제기구 진출의 꿈을 가꿀 수 있도록 전국 지자체 최초로 기획재정부와 공동 '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를 내달 27일 오전10시 시청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제통화기금(IMF), 세계은행(WB), 아시아개발은행(ADB), 아프리카개발은행(AfDB), 유럽부흥개발은행(EBRD), 미주개발은행(IDB), 경제협력개발기구(OECD)·녹색기후기금(GCF)에 이르는 총 8개 국제기구가 참석할 예정이다.

6개 국제금융기구 및 경제협력개발기구(OECD·녹색기후기금(GCF) 등 총 8개 국제기구 인사담당자들이 직접 방한해 각 기구의 인사정책 및 2016년 채용정보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직접 설명한다.

이런 가운데 각 기구의 인터뷰, 맞춤형 컨설팅을 희망하는 지원자 접수를 위해 오는 11월6일까지 '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대상·자격요건 등 상세내용이 제공된다.

부산시는 이번 채용박람회에서 지역인재가 많이 채용될 수 있도록 전문강사를 초빙해 채용설명회 대비 특강도 개최할 방침이며, 자세한 사항은 부산국제교류재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국제기구 진출에 관심 있는 청소년, 대학생,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11월27일 시청 대강당에서 글로벌 리더의 초청 강연과 함께 저자 사인회도 연다.

초청 강연은 '청년 국제기구에 거침없이 도전하라'의 저자이자 現 글로벌녹생성장 국제기구(GGGI) 정책총괄국장인 김효은씨가 맡는다.

대한민국을 넘어 더 넓은 무대에서 세계를 위해 일하고 싶어 하는 하는 이들에게 '볼 수 없는 세계를 꿈꾸도록 도와주는 사다리'라는 주제로 강연과 책 사인회를 전개, 20여년간 국제기구에 근무하면서 느낀 점을 들려준다.

서병수 시장은 "지역을 이끌어갈 인재를 키우는 시장이 되고 싶다"며 "이번 채용설명회를 계기로 지역인재의 국제기구 채용기회가 넓어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