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순천지식재산센터, 발명과학 창의력 대회 개최

오는 31일 광양 실내체육관

지정운 기자 기자  2015.10.10 10:40:1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순천지식재산센터는 창의적인 과학교육 인식과 올바른 인재육성을 위한 '제8회 전남 발명과학 창의력 대회'를 오는 31일 오전10시부터 광양 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특허청과 사단법인 대한로봇교육문화협회가 주최하고 순천지식재산센터와 전남발명교육연구회, 한국과학발명진흥회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발명아이디어를 비롯해 기계 및 교량창작 등을 포함한 총 6개의 종목으로 진행된다. 

참가대상은 광양시, 순천시, 여수시, 고흥군, 곡성군, 구례군, 보성군 등 전남 동부권에 거주하는 유치·초·중·고등부 학생들이다.

제8회를 맞이한 전남발명과학창의력 대회는 전남 동부권의 학생들에게 발명과학 활동을 통해 창의력을 개발함은 물론, 탐구심을 기를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대회참가신청서 및 발명아이디어 설명서 접수는 오는 16일까지며, 대한로봇교육문화협회 홈페이지(http://www.kreca.svr.kr/)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접수는 이메일(kblock@hanmail.net) 또는 우편으로도 가능하며, 접수된 발명아이디어 중 심사를 통해 선정된 대상 수상자에게는 시상 및 특허출원의 기회를 준다. 

자세한 문의는 (사)대한로봇교육문화협회 전남지회(061-725-1212) 또는 순천지식재산센터(061-741-5411)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