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삼성테스코 홈플러스(대표 이승한, www.homeplus.co.kr)가 17일 한국표준협회가 시상하는 대한민국시스템경영대상 지속가능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홈플러스는 ▲ 신개념의 할인점 “가치점 도입” ▲ 고객만족경영 ▲ 고객만족을 위한 독특한 혁신 프로그램 - Customer Plan ▲ 지역사회 기여 프로그램 – Community Plan ▲ 독특한 기업문화 구축 - 신바레이션문화(Shinbaration Culture) ▲ 체계적인 사회공헌활동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홈플러스는 특히 고객 서비스 측면에서 ‘5년 연속 한국서비스대상 수상’, ‘3년연속 KS-SQI 1위’, ‘KCSI 1위’, ‘고객만족경영대상’ 등을 수상했으며 ‘금탑산업훈장’, ‘국가품질상 대통령상’, ‘한국경영대상’ 등을 수상하여 최고의 경영시스템을 갖춘 기업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이 밖에도 지속가능경영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실질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기업의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는데도 앞장서서 경실련 바른외국기업상, 사회공헌기업대상, 친환경경영대상, 녹색경영대상 등을 수상했다.
한편, 홈플러스는 이미 2003년, 2006년에 대한민국시스템경영대상 종합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사진설명] 17일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열린 제 6회 대한민국시스템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삼성테스코설도원 상무(PR사회공헌부문, 사진 우측)가 이계형 표준협회 회장으로부터 지속가능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