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자아검색 서비스(http://www.selfsearch.kr)에 대한 관심이 높다. 별다른 홍보없이 블로그나 카페를 통한 네티즌들의 입소문만으로도 하루에 수천명의 방문자가 이어질 정도다.
최근에는 검색기술이 더욱 정교해 지면서 개인에게 최적화된 검색이 주목 받고 있는데, 이러한 검색 화두에 맞춰 ㈜퍼스트윌 측은 간단한 생년월일시와 혈액형 정보의 입력만! 으로도 방대하면서도 정확한 개인화 검색 내용을 손쉽게 보여주고 있다.
나는 누굴까?"라는 자아에 대한 궁금증은 아마도 인류가 존재하면서 본능적으로 갖게 된 가장 오래된 철학 주제일 것이다. 이 오래된 공통의 흥미로운 주제를 성격, 인생, 애정, 운세, 혈액형, 심리 분야를 통해 누구나 쉽게 자아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이 “나는 누굴까?” - 자아검색 서비스라고 회사측은 설명한다.
또한 “나는 누굴까?” - 자아검색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사용자들의 생년월일시와 혈액형 정보를 기반으로 서양점성술과 동양 역학, 심리검사 등의 방대한 통계자료를 통해 다각적이고도 신뢰도 높은 정보를 찾아서 자아에 대한 궁금증을 속 시원하게 알려 준다는 점이다. 게다가 다양한 플래시 캐릭터의 동영상으로도 시청할 수 있도록 멀티미디어적인 기능 요소를 포함하고 있어, 색다른 차원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이러한 새로운 개인화 검색 서비스가 주요 포털의 통합검색 위주로 재편된 검색 시장에서 새 틈새시장을 ! 열 수 있을지 벌써부터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