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엠게임(
www.mgame.com, 대표 권이형)에서는 新바둑을 새롭게 선보이며 온라인 바둑 종가로 부활에 나선다.
엠게임에서 지난 1년 간 준비해온 新바둑은 웹과 대국실 등 전반적인 내용과 기능, 비주얼 등 이용자 중심의 편의 요소를 대폭 강화하였다. 엠게임은 新바둑을 통해 뉴스, 칼럼, 카툰, 강좌, VOD 등을 강화하여 국내외의 바둑 뉴스를 유저들에게 신속하게 전달하게 되었다.
대국실의 UI(User Interface)도 유저들의 성향에 맞게 심플하면서도 품위가 느껴지도록 디자인 되었다. 멀티대국과 대국실 미리보기, 빠른 대국하기 등 기능면에서도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들을 선보인다.
또한, 유명 바둑 평론가인 진재호 평론가와 바둑TV 홍승희PD의 칼럼을 비롯해 국내에서 잘 알려진 조훈현 9단의 일대기를 카툰으로 엮은 ‘바둑 삼국지’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엠게임에서는 新바둑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5월 10일부터 31일까지 3주간 ‘新세상이 열린다. 新바둑 오픈베타!’ 이벤트를 개최해 유저들에게 평면TV, LCD 모니터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온라인 바둑의 저변 확대를 위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매월 19일을 ‘바둑DAY’로 지정하고 매달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