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하나카드, 하나은행·KG이니시스와 '유학비 안전결제 서비스'

카드결제로 무이자할부, 캐쉬백 혜택…안전한 학비송금 가능

이지숙 기자 기자  2015.09.25 09:16:2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하나카드는 하나은행, KG이니시스, 한국유학협회와 다자 간 협무협약을 통해 유학생을 위한 '유학비 안전결제 서비스'를 공동개발하고, 본격적인 서비스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유학생과 학부모는 유학비 안전결제 서비스를 이용해 학비를 편리하고 안전하게 카드로 결제할 수 있다. 무이자할부, 캐쉬백 등 카드혜택을 적용받아 경제적 부담까지 덜게 됐다.

특히 공신력 있는 금융시스템을 통해 안전한 결제가 가능해졌다. 유학상담을 마친 고객은 유학원에서 부여 받는 인증번호를 이용해 '유학비 안전결제 서비스' 전용사이트에 접속하고, 하나카드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로 결제하면 된다.

일반적으로 유학원을 이용하는 고객은 유학원에 학비 전체를 납부하고 유학원에서 해외학교에 송금하는 방식을 이용해왔다. 하지만 일부 소규모 유학원들이 고객의 학비를 송금하지 못하고 파산하게 되면서 소비자 피해가 발생하는 경우가 발생했다. 

유학비 안전결제 서비스는 국내 5개 유학원 △탑클래스유학센터 △TNS유학 △영국유학닷컴 △워킹홀리데이센터 △디스커버아일랜드에서 우선 적용되며 한국유학협회는 향후 약 150여곳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하나카드와 KG이니시스가 결제서비스를 제공하고, 하나은행은 외화송금 부분을 한국유학협회는 유학원 채널 확대를 각각 담당한다.

손재환 하나카드 영업본부 전무는 "최근 유학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높은 시기에 유학원을 통해 학비를 송금을 할 필요 없이 학생이 직접 금융안전결제서비스 시스템을 이용해 안전하게 송금할 수 있게 됐다"며 "무이자할부, 캐쉬백 등 경제적인 부담까지 줄여줄 수 있어 매우 유용한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