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티브로드, 한가위 맞이 특집방송 편성

전통 재래시장 소개…결혼 이주 여성 초청 행사

최민지 기자 기자  2015.09.23 17:48:5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태광그룹 계열 케이블TV방송사인 티브로드(대표 김재필)가 한가위를 맞아 24일부터 △추석맞이 개봉영화 소개 △결혼 이주 여성 초청 체험행사 △지역 전통시장 소개 △민속놀이 경연대회 방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티브로드 ABC방송은 생방송 토크프로그램인 '생방송 톡톡-뻔(fun)한 추석특집'을 통해 외국인 노래자랑·명절 스트레스 집단 토크 등을 시민MC 박한석씨와 외국인MC 크림슨라이나씨(캄보디아)·에밀씨(덴마크) 등이 직접 재연한다.
 
수원방송은 생활정보프로그램인 '우리동네정보통'에서 차례음식 만들기와 명절의 이해 및 예절교육 등을 지역 내 결혼이주여성들을 초청해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보낸다. 
 
인천방송에서는 특집다큐멘터리인 '추석음식이야기-송편은 왜 반달모양일까?'를 방영한다. 부산방송은 '영화 보는 날'을 통해 추석연휴를 맞아 개봉되는 영화 등을 소개한다.
 
전주방송은 명사 인터뷰 프로그램인 '전주초대석'에서 반봉현 전주신중앙시장 상인회장을 초대해 재래시장과 저렴하게 구입하는 차례음식을 얘기한다. '힘내라골목상권'에서는 전주 남부시장을 찾아 상인들과 시민들의 추석장보기 노하우와 명절맞이 할인행사 등을 알려준다.   
 
중부방송의 '힘내라골목상권 추석특집편'은 명절을 맞아 다양한 상품들을 구입할 수 있는 골목 상권을 배경으로 상인들의 소소한 삶의 이야기와 웃음을 담았다.
 
대구방송은 휴먼다큐멘터리 '리얼인터뷰 삶'을 통해 고향과 가족을 그리워하는 이산가족들의 애환을 담고자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를 방문, 이산가족 상봉을 신청한 실향민의 가슴아픈 사연을 방송한다.
.
서울방송에서는 한국문화재재단이 주최하고 올해로 20회를 맞는 '2015년 전국 대학생 마당놀이 축제'를 특별 편성한다.
 
김진섭 티브로드 보도제작국장은 "티브로드는 이번 추석연휴를 맞아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고 다양한 계층이 즐길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온가족들이 모이는 추석연휴에 티브로드 특집방송 프로그램으로 행복한 시간을 보내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