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잡코리아 '우수기업 채용박람회' 단체참관 학교 모집

우수 중소기업 100곳 참가…현장 실제 채용 진행

추민선 기자 기자  2015.09.23 11:39:4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전국의 대학교 및 각 학과 학생들이 우수기업의 정보를 얻고 실제 취업도 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취업포털 잡코리아는 전국 대학교 및 각 학과를 대상으로 내달 12일 개최되는 '우수기업 채용박람회'의 단체참관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 한 달 평균 14.5회의 채용박람회가 개최됐으나, 실질적으로 채용과 연결되지 않는 경우도 많아 구직자들은 채용박람회의 홍수 속에서 좌절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런 만큼 이번 우수기업 채용박람회는 박람회로는 이례적으로 참여 기업 모두가 현장에서 실제 채용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단체참관 구직자들에게 체계적인 취업특강과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 구직자들의 취업경쟁력을 강화시키고 구직 활동이 실제 취업까지 이어지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현대자동차그룹, 아모레퍼시픽 등 주요 대기업 협력사와 IBK기업은행이 추천하는 우량 중소기업 등 약 100개의 우수기업이 참여한다.

단체참관을 신청한 대학 및 학과에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희망자에 한해 직무의 이해 및 직무의 중요성을 주제로 '찾아가는 취업특강 무료 강연'을 해주고 무료 인적성검사 제공,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만든 직무가이드 북 '잡타임즈(Job Times)'를 지원한다.

이외에도 하반기 기업별 채용변화 및 취업대비 전략, 직무역량강화 자소서 특강 등을 주제로 하는 '현장 박람회 취업특강 참가권'과 '현장 박람회 컨설팅 참가권' 등을 지원해 단체참관 구직자들의 실질적인 취업정보 수집을 돕는다.

김은정 잡코리아 대학공공사업파트 차장은 "채용박람회의 홍수 속에서 마련한 이번 행사에 많은 대학과 학과가 참여해 실질적이고 유용한 채용정보를 많이 얻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