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매년 5월 셋째 월요일에 돌아오는 성년의 날에는 만 20세를 축하하는 날로 이날 선물로는 ‘장미 20송이’, ‘향수’, ‘짜릿한 키스’가 가장 먼저 떠오른다.
특히 최근 한 조사에서 신세대들이 성년의 날 가장 받고 싶은 선물로 ‘키스’가 1위를 차지했을 만큼 사랑하는 사람에게 받는 ‘키스’는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를 설레게 하는 특별한 선물이다.
그러나 의욕만 앞서 무턱대고 한다면 NG! 특별한 키스를 선물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준비가 필수다. 사랑하는 사람과 지긋이 눈을 감고 기다리던 달콤한 키스를 하려는 순간, 불쾌감을 주는 입 냄새, 까칠한 입술과 피부 때문에 분위기를 망칠 수는 없지 않은가?
▲입 냄새는 구강청결제를 챙기는 센스를
그 혹은 그녀와 근사한 데이트를 한 후 성년의 날 최고의 선물을 주려고 할 때 입 냄새로 상대방에게 불쾌감을 준다면 그야말로 낭패가 아닐 수 없다.
일반적으로 식사 후 껌이나 사탕으로 입 냄새를 없애보려고 하지만 완전한 제거가 힘든 게 사실. 이는 입 냄새를 유발하는 원인균이 아직 입 속에 남아 있기 때문이다. 특히, 식사 후 사탕 등을 섭취하면 오히려 구강 내 세균 증식을 도와 충치가 생기기 쉬우며, 오히려 입 냄새가 더 강해질 수 있다.
효과적으로 입 냄새를 없애기 위해서는 구강 내 세균을 없애는 노력이 필요한데 음식물 섭취 후 바로 칫솔질을 하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다.
하지만 칫솔과 치약을 갖고 다니는 것은 번거로울 뿐만 아니라 칫솔질은 입 속 전체 면적의 25%만을 차지하는 치아만을 닦기 때문에 칫솔이 닿지 않는 혀, 잇몸, 입천장 등 입 속 구석구석까지 세정하는 효과를 지닌 구강청결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구강청결제 중에서는 특히, 입 냄새의 원인균을 살균하는 효과를 지닌 제품을 사용해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해야 한다.
한국존슨앤드존슨의 구강청결제 '리스테린'( 사진1)은 구강 내 세균을 30초 이내에 99.9% 살균하는 강력한 효과를 지니고 있다. 미국 치과의사협회(ADA)로부터 구취와 플라그를 유발하는 세균을 살균하고 치은염 등 잇몸질환 예방 및 감소효능에 대해 인증 받은 유일한 구강청결제다. 또한 입 냄새 원인균을 최대 3시간까지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어 칫솔질이 번거롭거나 어려울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리스테린은 시원한 민트향의 리스테린™액 후레쉬버스트(Listerine FreshBurst)와 상쾌한 오렌지 향의 리스테린™액 시트러스 (Citrus)로 구성되어 있으며 소비자가격은 250ml 2,900원, 500ml 4,800원, 750ml 6,200원 (대형 할인마트 기준).제품문의: 080-377-0900/ http://town.cyworld.com/listerine
▲ 일주일 전부터 담배 끊고 깔끔하고 상쾌하게 준비한다!
남녀 누구나 키스할 때 가장 싫어하는 것은 바로 코를 찌르는 담배냄새다. 평생 한번 찾아오는 성년의 날 키스를 위해 담배 정도는 며칠 참을 수 있지 않을까? 이 기회에 담배와 영영 이별하는 것도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키스보다 더 큰 선물이 될지도. 성년의 날 일주일 전부터 그 사람을 위해 준비하는 센스를 발휘하자.
금연 시 니코틴 중독으로 인한 금단 증상을 경험한다면, 니코레트 패취(15mg, 10mg, 5mg/16hours, 사진2)를 권한다. 하루 한번 사용으로 편안한 장점을 지니는 니코레트 패취는, 흡연자의 생활 패턴에 맞춰서 개발되어 수면하는 동안 몸이 편하게 쉬도록 도와준다. 1단계인 15mg으로 시작해서, 2단계 10mg, 3단계 5mg으로 줄여나간다. 매일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패취 1매를 부착하고 취침 시에 떼어낸다.
담배의 습관을 없애기 힘들다면, 흡연욕구가 생길때마다 신속하고 간편하게 한 개씩 씹는 니코레트 껌을 제안한다. 니코레트 껌 (2mg, 4mg)은 금연보조제로써 담배를 끊을 수 있게 도와준다. 일반적으로 2mg을 사용하지만 흡연량이 매우 많거나 2mg 껌으로 실패한 경우 4mg 껌을 선택하도록 권한다.
하루 8~12개 정도를 흡연 욕구가 생길 때 마다 1개씩 30분 동안 천천히 씹으면 된다. 흡연 욕구가 점차 감소되면, 하루에 씹는 껌의 수를 줄여나가자. 취향에 맞게, 과일향, 민트향, 후레쉬민트향으로 다양하게 고를 수 있다. 제품문의: 080-377-0900
▲키스하기 전 까칠한 피부가 걱정?
깔끔하게 정돈되지 않은 턱수염은 키스할 때 큰 장애물들 중 하나. 까칠한 볼에 그녀의 부드러운 살결을 닿게 할 순 없다. 부드러운 성년의 날 키스를 위해 수염 관리 역시 필수적인 요소다.
새로운 브라운 크루저( 사진3)는 브라운 전기면도기만의 최신 공법인 비정형 면도망 ‘스마트포일(Smartfoil)’ 이 부착되어 다양한 방향으로 자라는 수염을 한 번에 깎을 수 있으므로 피부와 면도기의 접촉 회수를 줄여줄 수 있기 때문에 피부를 보호해 줄 뿐만 아니라 한층 뛰어난 밀착 면도가 가능하다.
만약 그녀가 멋지게 수염을 기른 남자와의 짜릿한 키스를 꿈꾸고 있다면 브라운 크루저를 이용해서 멋지게 수염을 스타일링하여 그녀 앞에 나타나 보자. 브라운 크루저에 부착된 2중 스타일러는 수염을 원하는 모양대로 손쉽게 가꿀 수 있도록 도와준다.
넓은 스타일러는 볼, 턱선 등 넓은 부위를, 좁은 스타일러로는 코 밑, 입술 밑의 섬세한 부위를 원하는 모양대로 자유롭게 깎을 수 있어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살릴 수 있다. 또한, 새로운 브라운 크루저는 수염을 길이에 따라 고르게 다듬을 수 있는 트리머가 있어 고른 길이의 수염 스타일을 손쉽게 연출할 수 있다.
▲키스를 부르는 촉촉한 입술 만들기
로맨틱한 키스를 위해서는 촉촉한 입술 역시 필수이다. 성년의 날, 로맨틱 키스 타임을 위해 입술을 건강하고 촉촉하게 가꿀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모든 스킨케어가 클렌징에서 시작되듯이 입술 피부 역시 클렌징이 중요하다. 클렌징을 깨끗하게 해야 입술이 덜 트고 립스틱 또는 립글로스가 입술에 착색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립스틱 또는 립글로스를 깨끗하게 지우겠다는 욕심에 티슈로 입술을 박박 문질러서 닦아내는 것은 금물. 립 전용 리무버를 화장솜에 듬뿍 묻혀 입술 주름 속과 입술 주변까지 깨끗하게 닦아낸다.
입술이 지나치게 터서 피가 날 때에는 보습 효과가 우수한 꿀이 좋다. 1)꿀을 미지근하게 데워 입술에 바르고 랩으로 덮어두었다가 20분 후 랩을 떼어내고 스팀타월로 닦아낸다. 2)바셀린이 집에 있다면 잠자리에 들기 전, 바셀린을 듬뿍 발라주자. 3) 외출 시에는 보습효과에 좋은 꿀 성분이 함유된 립밤을 바르면 간편하게 촉촉한 입술로 가꿀 수 있다.
입술에 각질이 생기면 아무리 예쁜 색깔의 립스틱을 발라도 소용이 없다. 무엇보다 각질 제거가 급선무! 무리하게 손으로 뜯어내지 말고 스팀타월로 불린 후 살살 떼어낸다. 각질 제거 후 에센스나 영양 크림을 발라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준다.
제니스웰 스무딩 립밤(7g/ 6,500원,사진4)은 입술 세포 깊숙이 영양분을 전달해주는 마누카 꿀이 함유되어 건조하고 각질이 일어난 입술을 매끄럽고 촉촉하게 가꿔주며, 부드러운 크림 타입이라 끈적이지 않는다.
또한 상쾌한 시트러스향이 기분 좋은 사용감을 선사하며, 합성 방부제를 넣지 않아 인체에 안전한 천연 성분의 립 케어 제품이다. 제품문의: http://www.zeniswell.com/ 080-333-0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