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이지웰페어, 고용노동부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수여

'교육을 최고의 복지로' 임직원 직무역량 개발 적극 지원

추민선 기자 기자  2015.09.23 11:18:3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복지서비스 전문기업 이지웰페어(090850·대표 김상용)가 고용노동부로부터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을 수여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 인증은 △고용노동부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기업청 등 4개 정부부처가 공동 운영한다.

정부가 인력채용, 평가, 보상, 배치 등 인적자원관리(HRM)와 교육훈련, 역량개발, 경력관리·개발 등 인적자원개발(HRD)에 대한 모범적인 심사기준을 정하고 이를 달성한 기업을 평가해 우수기관으로 인증한다.

이지웰페어는 기업의 핵심가치로 △뜨거운가슴 △올바른생각 △행복한고객 △하나된마음, 네 가지를 선정해 임직원들의 모든 업무와 행동에 있어서 가치판단의 기준으로 삼는다. 이를 △채용선발 △평가보상 △인재육성 △조직문화 등 인적자원관리 및 개발 전반에 우선 적용해 운영 중이다.

또 역량개발 프로그램으로 사내직무대학(ez-Acaedmy), 계층별 과정, 학습조직(ez-CoP), 신규입사자 교육(ez-NFO과정) 등 자체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고, e러닝·북러닝, 오프라인 집합교육 등 직원들의 직무역량개발을 위한 외부 교육과정도 지원한다.

이지웰페어는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C.A(Change Agent)라는 조직을 구성해 직원 스스로 사내 조직문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케 하면서 좋은 기업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직원 간 친밀감 형성을 통해 소통과 협력을 이끌어 수 있도록 △사내동호회 △체육대회 위더스데이(Withus Day) △부서M.T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사내 친목, 교류의 장을 넓히고 있다.

그리고 나눔을 통한 공동체의 행복을 추구하는 기업철학을 바탕으로 지난 2006년부터 사회공헌활동을 기업문화로 정착시켜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 분위기를 조성해왔다. 현재 대표이사를 포함한 전 임직원들은 이지투게더 봉사단으로 참여해 다양한 나눔이나 기부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러한 인적자원개발의 노력에 따라 국내 복지서비스시장에서 50% 이상의 점유율로 1위 기업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으며, 지난 2013년에는 복지전문기업 최초의 코스닥 상장도 이뤄냈다.

김상용 대표는 "교육이 최고의 복지라고 생각해 임직원의 역량개발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으며 C.A가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