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이지웰마인드, 제 1회 '이지웰 EAP 세미나' 진행

EAP 서비스 이해·인식제고…강연·상담시연 운영

추민선 기자 기자  2015.09.22 09:52:4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이지웰페어(090850·대표 김상용)의 관계회사인 멘탈헬스케어 전문기업 이지웰마인드㈜는 내달 6일 오후 2시,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지밸리컨벤션홀에서 제 1회 '이지웰 EAP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조직성과 창출 및 행복한 조직을 만들기 위한 HR Solution'을 부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기업 및 공공기관의 △인사 △교육 △총무 △복지 담당자 등을 초청해 EAP 서비스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조직 내 필요성을 환기시킬 수 있는 내용으로 꾸며진다.

EAP(Employee Assistance Program)는 직장인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기업에서 제공하는 일련의 상담서비스다. 스트레스를 포함한 심리학적 문제뿐 아니라 일·가정 양립, 대인관계증진, 자기계발 등 다양한 영역의 주제를 다루는 선진 복지프로그램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근로자 정신건강 관리의 필요성' 및 '기업상담 사례' 전문가 강연을 시작으로 실제 기업에서 이뤄지는 상담시연과 온·오프라인 연계 상담플랫폼 '상담포유'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실시돼 참가자의 이해를 돕는다.     

이 외에도 이지웰마인드는 이달 초 개설한 온라인 상담플랫폼 '상담포유'와 심리상담에 활용되는 각종 상담도구를 경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더불어 위기개입 프로그램, 감정노동 스트레스 케어 프로그램 등 각 조직 특성에 맞는 EAP 프로그램을 체험할 시간도 마련한다.    

강민재 이지웰마인드 이사는 "이번 세미나에 참가하는 기업 및 기관 담당자들은 EAP 서비스의 개념 및 필요성, 실행 프로세스 등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기업 측면에서는 임직원들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결국 생산성 증가효과를 볼 수 있어, EAP는 미국, 유럽 등 선진국처럼 곧 보편화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전화나 이메일 등을 통해 가능하며, 이지웰마인드는 향후 이러한 EAP 세미나를 연 2회 이상 정기적으로 실시해 기업 및 기관 담당자들의 이해와 관심을 촉진시킨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