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성년의 날에는 “꽃보다 IT”

김소연 기자 기자  2007.05.17 09:50:5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학생 티를 벗고 본격적으로 성인이 되는 성인의 날이라고 해서 무조건 장미꽃과 키스만을 선물하는 것은 촌스럽다. 평소 갖고 싶었지만 가격 때문에 마음을 접었던 IT 제품들을 선물로 골라보는 것은 어떨까. 옥션 문영구 IT 담당 카테고리 매니저가 여성과 남성에게 딱 어울리는 IT 기기 열 가지를 제안했다.

   
 
 
<For HER >
여성들에게 IT 기기는 패션 소품이나 마찬가지다. 때문에 IT 제품을 볼 때에도 기능보다는 디자인이 우선이다. 부드러운 곡선 디자인에 핑크, 화이트 등 파스텔 계열의 색이면 금상첨화. 여성의 마음을 확 잡을 수 있는 아이템은 어떤 것이 있을까.

MP3 레인콤의 ‘아이리버 클릭스’는 MP3 기능뿐 아니라 동영상 재생, 플래시게임, 이미지와 텍스트 뷰어 등의 복합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제공한다 비누의 디자인을 적용해 곡선미를 극대화하고 12.8m로 슬림한 외관을 만든 것이 인기 포인트. 손바닥에 착 붙는 그립감이 일품이다. 가격은 가격은 2기가바이트 제품이 15만9000원, 4기가바이트는 19만9000원.

게임기 두뇌개발게임으로 유명한 닌텐도 DS 라이트는 영어삼매경, 두뇌 트레이닝 등 학습용 게임부터 애견용 게임까지 쉽고 재미있는 타이틀이 많다. 화이트, 핑크, 스카이 등 파스텔 컬러 디자인에 터치 스크린을 적용, 여성들에게 추천할 만하다. 가격은 15만원.

디지털카메라 710민 화소의 캐논 익서스 I7 Zoom은 2.4배 광학줌과 얼굴 탐지 기능을 탑재해 인물 촬영시 실패확율을 대폭 감소했다. 가로가 강조된 직사각형으로 목걸이 끈이나 스트랩을 걸 수 있는 스트랩 고리 배치와 핑크, 블루, 브라운 펄 컬러 디자인으로 여성의 취향을 적극 반영했다. 가격은 32만9000원.

PMP 아이스테이션의 ‘미니’는 85g의 무게에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앙증맞은 사이즈에 2.4인치 터치 LCD가 달려있다. MP3, PMP. DMB 기능을 겸비한 이 제품은 화이트, 블루, 핑크 등 5가지 색상까지 갖추고 있다. ‘위젯’기능이 있어 사진이나 시계, 달력 등의 캐릭터를 살려 대기 화면으로 꾸밀 수 있다. 용량은 2GB로 가격은 16만원대.

면도기 ‘필립스 사티넬 아이스 HP-6493’은 제모 통증을 완화시키는 기능이 있다. 아이스 쿨러와 액티브 마사지 시스템으로 피부를 차갑게 하는 한편 긴장을 완화시켜 통증을 최소화한다. 체모의 굵기나 신체 부위에 따라 헤드의 회전 속도를 2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분리식으로 되어 있어 세척도 간편하다. 가격은 11만 5,800원.

<For HIM>
남성들은 일반적으로 컨버전스 기능으로 무장한 신제품에 무한한 매력을 느낀다.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특별한 기능에 더 끌린다. 다른 기기에는 없는 최신 기능 제품을 소유하고 싶은 남성들에게 어울리는 아이템은 어떤 것이 있을까.

MP3 프리미엄 MP3의 대표제품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는 코원 D2. 1천 6백만 컬러 고화질 영상을 지원하는 2.5인치 TFT-LCD 터치 스크린을 장착하여 기본적인 MP3 재생 기능 이외에도 DMB, 동영상 재생은 물론 전자사전 기능까지 탑재해 PMP에 버금가는 컨버전스를 자랑하고 있다. 가격은 35만 5천원.

게임기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의 ‘플레이스테이션포터블’(PSP)은 휴대용 게임기의 대명사로 꼽힌다. 단순히 게임을 즐기는 것 외에 MP3 파일 재생을 통한 음악 감상, 동영상 등 영화보기, 무선인터넷 접속 등 각종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가격은 19만 8000 원.

디지털카메라 니콘 D80은 새로 개발된 유효 화소수 1020만 화소, DX 포맷의 CCD 센서를 탑재하고 있으며, 고해상도 화상 데이터를 신개발 화상처리 엔진에서 고속 처리함으로써 뛰어난 색 재현과 계조가 풍부한 고화질을 실현했다. 다양한 렌즈, 화상 편집용 소프트'캡쳐 NX'등 액세서리와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자신이 원하는 사진을 만들어 낼 수 있다. 가격은 80만원대.

PMP 뉴미디어라이프의 ‘타비’는 폴더형 디자인을 채택해 액정보호를 위한 신경쓰임을 해결했다. 내장 마이크를 이용한 녹음, FM 라디오 수신과 녹음, 알람이 있는 시계 기능은 물론 사진이나 이북을 보면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멀티태스킹 기능도 제공한다. 가격은 20GB 모델이 43만 9,000원, 30GB 제품은 47만 9,000원.

면도기 브라운의 '크루저'는 깔끔한 면도는 물론 수염 스타일링도 가능하다. 2가지 스타일러가 들어있어 면도기 헤드에 연결하면 손쉽게 원하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브라운의 최신 기술인 '스마트포일'을 적용해 여러 방향으로 자라는 수염도 한 번에 깎을 수 있다. 피부와 면도기 접촉 횟수가 줄어 피부 자극도 줄여준다. 가격은 모델에 따라 8만~9만 원대.

<사진: 좌측 시계 방향으로 레인콤의 ‘아이리버 클릭스’, 닌텐도 ‘DS 라이트’, 캐논 ‘익서스 I7 Zoom’, 아이스테이션 ‘미니’, 필립스 ‘사티넬 아이스 HP-6493’, 코원 ‘D2’, 의 ‘플레이스테이션포터블’(PSP), 니콘 ‘D80’, 뉴미디어라이프의 ‘타비’, 브라운 '크루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