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편, (주)핵교는 지난 15일 체험학습을 통해 인사동의 유래와 탑골 공원, 3.1운동이야기등 역사유적이야기와 나침반을 들고 동서남북 방위 알기와 지도에 표시하기 등을 배우는 행사를 진행했다.
◇ 자연교과에 대한 이해력 높이는 자연교과 체험학습단
아이눈체험교육원은 체험학습을 통해 자연교과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집중력, 관찰력, 창의력을 향상시키는 체험학습단을 운영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자연교과를 크게 봄, 여름, 가을, 겨울 네 단계로 구분해 각 계절에 따라 체험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체험과 관찰을 통한 학습으로 자연교과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집중력, 관찰력, 창의력을 향상시키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교재는 현직 초등학교 교사들의 검증을 통해 만들어져 보다 체계적인 학습을 기대할 수 있으며 체험 장소는은 허브힐즈, 대구수목원, 달성•안심 습지 등 다양한 체험장에서 이루어진다.
첫 수업은 다음달 9일 시작할 예정이며 대상은 초등학교 1~5학년이고 모집 인원은 학년별 8명이다. 교육비는 월 10만 원. 문의 및 참가 신청은 홈페이지(www.inoon.or.kr) 또는 053)746-0841, 2로 하면 된다.
◇ 천문과학 리더캠프
경기 양평의 중미산 천문대는 과학책에서나 볼 수 있던 태양 흑점 관측 및 야간 별자리 탐사 등을 아이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천문과학리더캠프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숲 생태 관찰과 천문 과학 공작 놀이, 로봇 만들기 등의 과학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어 책에서 그림으로만 볼 수 있던 내용을 직접 체험하고 이해력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그 외 수상스키, 산악오토바이 등 야외 체험 활동 등을 진행하며 초등학교 2학년부터 참가할 수 있다. 7월23일부터 8월26일까지 매회 2박3일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참가비는 23만원.
◇ 청학동 예절 한문 캠프
지리산 청학동에서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옛날서당'은 10여명의 소규모 인원을 대상으로 명심보감과 사자소학 등 한자 교육을 실시한다. 최근 한문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서 명심보감과 사자소학을 통한 기본 한자 능력 배양과 학습 내용을 통해 기본 생활 예절을 배울 수 있다.
또한 다도 예절과 천연 염색, 전통 민속놀이도 진행할 계획이며 7월22일부터 1~2주 과정으로 진행되고 초등생 이상 참가할 수 있다. 참가비는 1주일 과정이 25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