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하나로드림(대표유형오)이 운영하는 인터넷 포털 하나포스닷컴(www.hanafos.com)은 고객 사연 만화 제작 행사 2탄 <우리 가족 이럴 땐 영락없이 콩가루>를 오는 25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가족애가 물씬 풍기는 감동적인 사연이나 우리 가족만의 재미있는 이야기를 하나포스닷컴 만화(comiczone.hanafos.com) 이벤트 코너에 댓글로 남기면, 하나포스닷컴에서 무료 연재 중인 <콩가루>(작가 박성훈) 만화의 작가가 직접 소재를 채택, 만화로 그려준다.
<콩가루>는 아빠의 머리를 이용해 바퀴벌레를 잡는 딸, 병원까지 달려가 폭력을 행사하는 엄마, 광우병 걸린 소 흉내를 내며 단란한 시간을 보내는 아들 등 매우 엉뚱하고 다소 엽기적이기까지 한 가족 구성원의 모습을 재치 있게 그려내 만화 마니아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일일 연재 작품이다.
하나로드림 전략사업실 박찬웅 실장은 “앞서 진행했던 군 복무시절 에피소드 만화 제작 결과 고객의 사연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만화 콘텐츠가 일반 제작물에 비해 조회수, 댓글 등 호응도가 2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앞으로도 이와 같이 고객과 함께 만들어 나가는 참여형 콘텐츠 모델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