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부산은행, 한국이지론㈜과 무료 맞춤 대출 서비스

소득·신용 맞는 대출 상품 직접 비교 선택 가능

서경수 기자 기자  2015.09.18 20:47:0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BNK금융그룹(회장 성세환) 부산은행은 사회적 기업인 한국이지론㈜과 연계해 '무료 맞춤 대출 서비스'를 제공한다.

무료 맞춤 대출 서비스는 최근 불법 사금융기관의 대출 관련 수수료 선납과 각종 이벤트 등을 사칭한 보이스 피싱 등의 피해를 막고자 기획됐다.  

한국이지론㈜은 지난 2005년 대출정보가 부족한 서민들에게 불법 사금융의 피해를 막고 제도권 금융회사를 통해 저리의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설립됐다. 2010년 5월에는 고용노동부를 통해 사회적기업으로 인정받았다.

이번 한국이지론을 통한 무료 맞춤대출 서비스는 △자신의 소득과 신용에 맞는 대출 상품을 직접 비교 선택이 가능하고 △공적 대출중개 기관으로 안정성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대출사기와 불법 사금융 피해를 예방할 수 있으며 △금융회사의 지점 방문 없이 인터넷을 통해 편리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 입력된 개인정보는 모두 암호화 처리돼 안정성도 뛰어나다.

한국이지론㈜을 통한 맞춤 대출 서비스 이용방법은 한국이지론㈜ 홈페이지에 접속해 회원가입 등 절차를 거쳐야 하며, 대출신청 정보 입력 후 각 금융회사별 대출 상품을 선택, 대출 가능여부를 확인받은 뒤 해당 금융회사로부터 대출금을 지급 받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