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조니워커, 글로벌 캠페인 론칭…'행복·성공 관계' 제시

조니워커 브랜드 핵심 철학 '킵 워킹' 업그레이드 버전

전지현 기자 기자  2015.09.18 15:48:4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세계 1위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가 역대 최대 규모 글로벌 캠페인 'Joy Will Take You Further'(조이 윌 테이크 유 퍼더)를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전 세계 50개국 이상에서 동시 진행되며 공개와 동시에 약 2억7000만명 이상에게 소개될 예정이다.

조니워커 글로벌 캠페인 Joy Will Take You Further에는 15년 이상 조니워커 브랜드와 함께한 'Keep Walking(킵 워킹)' 정신에서 한 단계 발전된 철학이 반영됐다.

Keep Walking 정신은 개인 발전에 대한 조니워커 브랜드 철학으로 현재 조니워커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카치위스키인 동시에 진보와 혁신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한 브랜드 가치다.

조니워커 정신에 뿌리를 둔 이 캠페인은 인생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여정을 기쁘게 즐기는 것이야말로 가장 핵심적인 성공 발판이 될 수 있음을 제시한다.

성공해야 행복해진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행복해야 성공한다는 메시지를 던지는 것이다.

조니워커 글로벌 캠페인에는 포뮬러 원 월드 챔피언 젠슨 버튼, 배우 주드 로, 중국 여배우 자오 웨이(조미) 등이 동참해 새로운 조니워커 철학을 알리는 데 앞장선다.

또 인간 행복을 연구하는 미국 심리학자 매트 킬링스워스 박사(Matt Killingsworth)가 캠페인에 함께해 이론적 배경을 제공한다.

조니워커의 가이 에스콤(Guy Escolme) 글로벌 브랜드 디렉터는 "지난 200여년 동안 조니워커는 끊임없이 진보했다"며 "진보 정신은 200여년 전 창립자 존 워커(John Walker)가 회사를 설립한 이래 조니워커 브랜드 핵심 철학으로 자리매김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2세기 동안 경험을 통해 진보를 위한 길이 오르막길을 오르는 험난한 여정이 될 필요가 없음을 깨달았다"며 "이번 캠페인이 성공에 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는 세계적 문화로 자리매김해 많은 사람들이 조니워커 긍정 정신과 함께 성공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조니워커는 다음 달 이후부터 다양한 접점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이 조니워커 브랜드의 즐겁고 새로운 철학을 이해하고 위스키 문화를 즐기도록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캠페인 영상은 유투브(https://www.youtube.com/watch?v=K9R9YtaoYAE)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