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롯데카드(대표이사 이병구)가 배철수(방송인), 김수로(배우)씨를 광고모델로 추가영입하는 등 올 하반기 본격적인 포인트 마케팅에 시동을 걸었다.
이번 영입은 브랜드 이미지를 좀 더 남성적으로 확장하고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전개할 계획인 ‘롯데포인트’마케팅을 겨냥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 |
||
롯데포인트는 롯데그룹 계열사의 포인트를 통합해 운영하고 있는 통합포인트 프로그램으로, 롯데카드 고객들은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면세점, 롯데시네마, 롯데슈퍼 등 롯데 매장 어디를 이용하더라도 하나로 통합된 포인트가 쌓이고, 쌓인 포인트는 롯데 매장 어디서나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국내 최초의 그룹 관계사 포인트 서비스 네트워크이다.
롯데가 아닌 일반 외부 가맹점에서 롯데카드로 쌓은 포인트도 합산되며, 롯데카드로 롯데매장에서 결제하게 되면 2중으로 포인트가 적립되는 구조이다.
한편, 지금까지 롯데카드로 롯데 매장을 이용하면 다양한 할인혜택과 함께 이용금액의 .7~5.2%가 롯데포인트로 통합 적립되고 있는데, 롯데카드는 롯데포인트 적립률을 훨씬 높인 신규상품, 서비스를 준비하는 등 올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포인트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