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인포뱅크, 'm& Studio™’ 선보여

박광선 기자 기자  2007.05.16 14:29:2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인포뱅크(공동대표 박태형, 장준호)는 '제17회 국제 방송·음향·조명기기 전시회(KOBA 2007)'에서 통합 방송 메시징서비스를 위한 통합 시스템인 '엠앤 스튜디오(m&Studio™)’를 처음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인포뱅크의 '엠앤 스튜디오(m&Studio™)’는 방송용 문자발생 장치에 양방향 통신 및 처리 솔루션을 통합한 시스템으로, 방송사의 조정실이나 부조정실에 설치하면 시청자가 휴대폰의 SMS(단문) 및 MMS(장문, 사진, 음성, 동영상)를 활용하여 의견제시, 질문, 채팅, 인기투표, 설문조사 등 다양한 형태로 방송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방송사 제작자도 다양한 형태로 시청자와 양방향 메시지 교환이 가능하며, 시청자의 참여결과를 반영한 방송화면 편집을 즉석에서 가능하도록 해주는 방통융합시대의 변화에 맞춘 획기적인 방송제작 시스템이다

'엠앤 스튜디오(m&Studio™)’는 편리하고 신속한 시청자 참여 방송 제작을 지원하며, 즉각적인 시청자들 의 관심을 유발해 채널고정에 따른 시청률 상승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시청자들의 의견을 실시간으로 수렴하고 피드백함으로써 향후 마케팅 전략 수립에 중요한 수단으로도 활용 가능하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엠앤 스튜디오(m&Studio™)’개발을 지휘한 안성진 상무는 “이 솔루션을 통해서 한층 더 유리한 상황에서 방송 제작을 지원할 수 있고 안전하고 편리한 기능으로 시청자 참여를 더욱 용이하게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