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락앤락 '백종원 냄비' 프리미엄 수제 쿡웨어 '투핸즈 살롱' 홈쇼핑 론칭

특허 공법 처리 바닥, 인덕션·할로겐서도 사용 가능

전지현 기자 기자  2015.09.15 16:14:5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락앤락(대표 김준일)은 17일 오후 8시40분부터 65분간 현대홈쇼핑에서 고급 수제 주물 쿡웨어 '투핸즈(Two Hands) 살롱 5종 세트'를 론칭한다. 요리연구가 백종원 씨가 쿡방 프로그램에서 직접 사용해 '백종원 냄비'로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다.

락앤락 '투핸즈 살롱 5종 세트'는 공정 70~80%가 정밀한 수작업으로 이뤄져 하루에 소량 생산되는 고급 수제 주물 쿡웨어 라인이다.

생산효율을 높이기 위해 기계 힘으로 찍어내는 '다이캐스팅 공법'과 달리 고순도 알루미늄을 틀 속에 직접 부어 중력에 의해 형체를 잡고 자연 냉각시키는 '그라비티 캐스트(중력주조)공법'을 사용했다.

까다로운 제조과정을 거친 '투핸즈 살롱'은 내부 구조가 균일하고 안정적으로 응고돼 조리 시 열이 빠르고 균일하게 전달된다.

브랜드명에서부터 '수제(Hand-made)'라는 제품 콘셉트를 반영하는 '투핸즈 살롱'은 제품 몸체와 손잡이에 볼륨감 있는 퀼팅무늬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수제 가죽제품을 형상화하는 동시에 구조적으로 몸체 내구성과 손잡이 그립감을 향상시켰다.

작년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Red Dot Award Winner)'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은 바 있다.

이번 홈쇼핑 론칭 방송에서는 추석을 맞아 주방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투핸즈(Two Hands) 살롱 △18cm 편수냄비 △24cm 양수냄비 △24cm 전골냄비 △28cm 프라이팬 △31cm웍 등 총 5종을 내놓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