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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홈쇼핑, 요우커 대상 O2O 플랫폼 '한하요우' 시작

한국상품 숙소 배송 서비스, 요우커 특수 온라인 확대

전지현 기자 기자  2015.09.14 13:3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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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GS홈쇼핑이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O2O 플래폼 '한하요우(韩哈游, www.hanhayou.com)'를 14일 론칭하고 요우커 관련 신규사업을 개시한다. 

한하요우는 한국 관광에 나서는 요우커들에게 가장 필요한 '여행정보'와 '쇼핑'이라는 양대 콘텐츠를 온·오프라인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서비스한다.

한국(韩)과 여행(游)에 '아하!' '하하하'처럼 감탄사와 의성어로 동시에 쓰이는 단어(哈)를 합성해 '즐겁고 놀라운 한국여행'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GS홈쇼핑은 국내 홈쇼핑 1위 사업자의 노하우를 살려 한하요우를 '요우커를 위한 한국여행 바이블'로 육성하고 오프라인 대형유통점에 집중됐던 요우커 특수를 온라인 쇼핑까지 확대하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한하요우는 요우커들의 한국여행 트렌드가 쇼핑 위주 단체여행에서 체험을 중시하는 개별 여행으로 바뀌는데 착안해 모바일로 접근성을 높이는데 주안점을 뒀다. 또 요우커들이 편하고 재미있게 쓸 수 있는 여행 콘텐츠 제공에도 만전을 기했다. 

요우커들이 직접 경험하고 추천하는 믿을 수 있는 여행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한국에서 유학 중인 중국학생들로 구성된 '한하요우 써포터즈'도 운영한다.

중문으로 서비스되는 지도를 스마트폰에 저장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요우커들이 주로 이용하는 구글지도 등은 온라인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데이터 로밍이 필요하나 한하요우는 와이파이 지역에서 한번 지도를 내려받으면 데이터 로밍 없이 스마트폰에서 언제든지 지도를 확인할 수 있게 했다. 

한편, GS홈쇼핑은 한하요우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위해 분야 별 대표 사업자들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회원수 2억5000만명의 중국 온라인 여행 선두기업 '씨트립'(www.ctrip.com), 글로벌 지도 서비스업체 '다비오'(www.dabbeo.com), 중국 마케팅 전문기업 '엠플러스아시아'(www.mplusasia.com) 등과 협력을 이어나간다.

더불어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국내 브랜드들과 함께 한하요우 단독 기획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