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일동후디스 후디스 그릭요거트 '2015 혁신상품 이노스타' 선정

그리스 전통 농축 홈메이드 방식 그릭요거트, 발효유 시장 새 기준 제시

전지현 기자 기자  2015.09.14 13:27:4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그릭요거트를 출시한 일동후디스 '후디스 그릭'이 2015 대한민국 혁신상품 WINNER 이노스타에 선정됐다.

한국능률협회인증원이 선정하는 '대한민국 혁신상품 WINNER 이노스타'는 혁신과 개선 노력을 한 신상품 브랜드나 모델에 반영, 고객 요구사항을 만족시키고 새로운 마켓과 생활문화를 창조하는 데 기여한 상품을 발굴 및 장려하는 제도다.

한국능률협회인증원이 대한민국 성인남녀 289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소비자 리서치 결과 일동후디스 '후디스 그릭'은 △기능성 △편리성 △심미성 △혁신성 △신뢰성 등 각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총 100점 만점 기준 79.04점을 획득했다.

구매 이용 매력도 리서치에서는 약 74% 소비자들이 우호적 응답을 보이는 등 '후디스 그릭'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와 관심이 높은 것으로 평가에 반영됐다.

일동후디스가 2012년 국내 최초로 출시한 '후디스 그릭'은 그리스 전통 홈메이드 방식으로 만들어 대한민국에 새로운 떠먹는 요거트 시장을 개척했다.

안정제, 색소 등 인공첨가물을 전혀 쓰지 않고 신선한 우유를 농축한 후 각각의 용기에 담아 개별 발효시켰다. 단백질, 칼슘 등 우유 2배 영양과 1500억 마리 이상 생유산균(80g 기준)이 담겼고 거꾸로 들어도 흘러내리지 않을 만큼 진하고 단단하다.

최근에는 1A등급 원유보다 10배 엄격한 기준을 세워 단일목장에서 생산된 유기농 원유와 유산균만으로 만든 '후디스 오가닉 그릭 퓨어'도 출시됐다.

3~4인 가족, 친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450g 대용량 가정용 그릭요거트 '후디스 그릭 플레인·무설탕 저지방' 2종도 출시하는 등 제품을 다양화하고 소비자의 니즈(Needs)에 부합한 새로운 제품을 지속 출시하며 시장 트렌드를 만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