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 소주’는 국내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과는 달리 차별화된 맛과 패키징으로 미국 현지인의 기호에 맞춰 06년 개발을 완료, 미국 시장에 첫 선을 보인 제품이다.
두산 주류는 '안호이저 부쉬'사와 함께 현재 미국 캘리포니아 등 7곳을 중심으로 보드카를 대체하는 칵테일용 소주로 시범 판매 후, 금년 상반기중에 뉴욕 시장까지 장악한다는 계획이다.
이미 ‘06년 소주 수출 시장점유율 53.7%를 달성, 소주 수출의 97%를 일본, 미국, 유럽 등의 현지인들에게 판매하는 가시적 성과를 거둔 두산 주류는 앞으로 소주를 스코틀랜드 위스키, 러시아의 보드카, 멕시코의 데낄라 등과 같이 세계인이 음용하는 주류로 성장시키는 것이 목표이다.
두산 주류 관계자는 “각국 현지인의 기호에 맞는 제품 개발 노력과 현지의 유통망을 활용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비로소 소주의 세계화를 실현하게 되었다”며 “단순 세계화의 선언이 아닌 미국 시장에 정통한 <안호이져 부쉬>사를 통해 해외시장 점유율을 더욱 높여 나갈 것이다” 라고 밝혔다.
한편, 현지시장에서의 ‘Ku 소주’ 판매망을 책임지는 '안호이져 부쉬'사는 ‘버드와이저’를 생산하며 미국 내 50%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는 맥주회사이다.
Ku soju는 2004년 10월 미국 시장에 처음 진출해 2006년 말부터 '안호이져 부쉬'사를 통해 판매되기 시작했고 현재 미국시장에는 한국 교민을 위한 ‘처음처럼’도 판매되고 있다
Ku soju 알코올 : 24% 용량 : 750ml 판매가 :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