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옴니채널 고객 경험(CX) 및 컨택센터 솔루션 분야 시장 전문업체인 제네시스는 IDC가 실시한 '2015 IDC 마켓스케이프(IDC MarketScape) 전세계 컨택센터 인프라 및 솔루션 공급 업체 부문 평가'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IDC 마켓스케이프보고서에 따르면 제네시스의 '우수한 평점의 클라우드 기반 컨택센터 역량 및 인수와 유기적 성장을 통한 클라우드 전략 확대' '제품 라인의 혁신과 시장 접근 전략'을 선정의 주요 이유로 꼽았다.
이번 조사는 서비스 기반 컨택센터(CCaaS) 또는 호스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 공급업체와 기업 고객에게 제품을 공급하는 12개의 글로벌 벤더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IDC 마켓스케이프 보고서는 대 고객 서비스 및 시장점유율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벤더기업 역량 및 그들의 장기 전략을 평가한다.
IDC 마켓스케이프의 컨택센터 인프라 및 소프트웨어 시장은 고객 경험 전략의 일환으로 제공되던 음성, 웹, 모바일 셀프 서비스 솔루션뿐 아니라 음성 및 디지털 인터랙션 분배, 관리, 상담사 소프트웨어 클라이언트 등 다양한 영역을 아우르고 있다.
이번 평가에 앞서 제네시스는 이미 지난 1월 글로벌 컨택 센터 솔루션 선도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