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현대엘리베이터(대표 宋鎭哲,
http://www.hyundaielevator.co.kr)는 와인과 샴페인 색상을 적용한 이노스(E-nos)Ⅱ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이노스Ⅱ는 도시와의 조화를 의미하는 Urban Harmony와 자연과의 조화를 의미하는 Natural Harmony 등 2종류다.
메탈에 품위 있는 와인 색상을 적용한 Urban Harmony는 고급스러움과 현대적 감각을, 우드(wood)에 샴페인 색상을 적용한 Natural Harmony는 차분하고 안정감 있는 엘리베이터의 실내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 회사의 디자인팀 김영준 과장은 “이노스Ⅱ는 와인에서 연상되는 웰빙과 품격, 그리고 여유라는 이미지를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라고 제품 개발 배경을 밝혔다.
천장과 핸드레일, 홀버튼을 새롭게 적용한 이노스Ⅱ는 일반 엘리베이터에 비해 천정고가 200mm 높아져 협소감을 해소하는 동시에 시원한 실내 공간의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전력 소모가 낮고 유지보수 비용이 적게 들며 인체에 유해한 자외선이나 전자파 방출을 제거해 시야에 자극을 주지 않는 LED조명을 처음으로 적용했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지난 2004년 7월 고객의 건강과 환경을 고려한 웰빙 엘리베이터인 이노스를 처음 출시해 관련 업계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