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아시아나항공(020560)은 지난 9일 서울 서초동 예술의 전당에서 국립 오페라단과 업무제휴 협약을 맺고 문화 협력사업을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아시아나항공 두성국 여객마케팅 담당 상무와 국립 오페라단 김학민 예술감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아시아나항공은 향후 국립 오페라단의 항공 이용 시 여객 및 화물 운임에 대한 할인을 제공하고,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기내지 △회원 안내서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국립 오페라단의 공연홍보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 국립 오페라단은 해외공연을 위한 출장 시 아시아나항공의 항공편을 우선 이용하는 것은 물론, △아시아나클럽 회원들을 대상으로 공연 관람료 20% 할인 △오페라 교육 프로그램 콘텐츠 제공 △공연 무료 초대권 증정(연 3회) 등의 혜택을 제공하게 된다.
아시아나항공 두성국 여객마케팅 담당 상무는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아시아나항공은 국립 오페라단이 세계적으로 뻗어나갈 수 있는 날개가 되겠다"며 "고객 분들께 국내 최고의 오페라 관람 혜택을 드릴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고, 더욱 다양한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여러 방안들을 지속 강구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업무제휴를 기념해 아시아나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국립 오페라단이 오는 11월 공연하는 '방황하는 네덜란드인' 공연 초대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국립현대미술관 △KBS 교향악단 △국립 발레단과 제휴 협약체결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문화 마케팅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