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금호터미널 '2015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 수상

"광주 대표 랜드마크 자리매김 위해 더욱 노력할 터"

김성태 기자 기자  2015.09.09 14:16:3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금호터미널(유·스퀘어)이 9일 서울 그랜드힐튼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5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시상식에서 종합버스터미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15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는 한국브랜드경영협회에서 제정한 상으로, 소비자와 관련 전문가들이 모여 기업 및 공공기관의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고 발표한 것이다.

금호터미널은 브랜드명인 '유·스퀘어'의 신뢰도뿐 아니라, 복합문화공간으로서 외식, 영화, 공연 관람, 독서 등이 한 번에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근 리모델링을 끝내고 지난 3일 그랜드오픈한유·스퀘어는 실내 원형 계단과 에스컬레이터를 확충하고, 새로운 쉼터인 하늘정원과 예술시장이 함께하는 제 2야외무대를 신설했다.

또한 외식을 즐기려는 가족단위 고개들을 위해 주차장과 바로 이어지는 2층 테라스에 '푸드스트리트'를 만들고, 실내 2층을 더욱 넓혀 다양한 식당들을 새롭게 입점시켰다.

유·스퀘어는 지역별 평가 중 특히 광주·전남권에 거주하는 10, 20대 선호 조사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쇼핑, 외식, 문화 등의 여가 생활을 한번에 즐기려는 몰링(Malling)문화가 확산되면서, 다양한 외식 문화와 선진 공연 문화를 선도해온 점이 높은 점수로 이어졌다.

유·스퀘어는이용객의 편의를 돕기 위해 분실물센터를 운영하고, 전화 안내 서비스를 통해 교통 이용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중이다. 또 자체 조사를 통해 이용자의 의견을 수시로 반영하며 소비자의 신뢰를 높이고 있다.

기존의 터미널을 개념을 넘어 문화와 쇼핑, 교통의 허브 기능을 동시에 담당하기 위해 유·스퀘어는 호남 최초의 아이맥스 영화관과 공연장, 대형서점을 유치하는 등 끊임없이 변신을 시도해왔다.

특히 지난해에는 유아나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고객들을 위해 키즈파크를 신설해 창의력 향상을 위한 체험놀이, 독서 등을 할 수 있도록 했으며,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의 대형 주차장을 지어 편의성을 높였다.

금호터미널 관계자는 "문화와 예술, 젊음이 함께 어우러진 도심의 새로운 문화예술 공간을 창조하기 위한 노력이 수상으로 이어진 것 같아 기쁘다"며 "최근 그랜드오픈한유·스퀘어가 광주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