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철강협회, 2016년 국내 철강산업 지도 제작

국내 1만톤 이상 철강제품 생산하는 200개 철강수요업계 표기

이보배 기자 기자  2015.09.07 11:57:5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국철강협회 철강홍보위원회(위원장 김상규·현대제철 전무)는 국내 철강 제조사 및 주요 유통업체, 자동차, 조선 등 철강 수요업계의 위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2016년판 국내 철강산업 지도를 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제작된 2016년판 철강산업 지도에는 국내에서 1만톤 이상의 철강제품을 생산하는 200개 철강사의 위치와 회사·품목별 생산능력과 국내 주요 철강 유통·가공회사가 수록됐다.

무엇보다 올해는 철강 전후방 산업과의 융합과 상생협력 차원에서 자동차, 조선업계의 주요 위치 및 생산능력, 건설, 기계산업의 주요 통계도 지도에 담았다. 

특히 철강 통계와 관련해 수출입 현황, 국가·회사별 조강생산, 철강재 수급실적, 철강재 출하구조 등 각종 자료들을 수록하고 있어 철강업계 종사자들이 국내 철강산업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관련 철강협회 관계자는 "2009년부터 제작된 국내 철강산업지도는 국내 철강업계 현황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국내는 물론 해외 철강업계 및 수요가조부터 호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제작된 철강산업지도를 전국 금속관련 학과에 무료로 배포해 대학생들에게 국내 철강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라고 첨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