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팁코 소프트웨어(이하 팁코)는 TIBCO Business Studio™ 2.0를 출시한다고 15일 발표했다. TIBCO Business Studio는 실행성이 우수한 업무프로세스모델을 개발하는 표준 기반 모델링 환경이다. 이를 활용해 업무와 IT 유저가 보다 원활하게 협력할 수 있도록 돕는 제품을 개발할 수 있다. TIBCO Business Studio는 TIBCO ONEä 프로젝트에 따라 내년 출시될 팁코 제품 군 제1호로, 차세대 인프라 애플리케이션(관련 기사 참고) 개발 시 유저를 우선시하는 단일 플랫폼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TIBCO Business Studio의 유저중심 기능을 활용하여 업무와 IT 유저가 긴밀하게 협력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쌍방 모두 한 차원 높은 BPM 프로세스 모델을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합니다.”고 ING 코리아의 IT 아키텍트 최고책임자 알렌 그리그는 전했다.
현재 전세계 135개국에서 TIBCO Business Studio™을 사용하고 있으며, 조직 내외의 업무 프로세스를 담당하는 직원과 시스템을 조화롭게 운용하는데 필요한 제반 문제 해결에 활용하고 있다. 이 제품을 활용하여 업무 프로세스를 모델링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적절한 시기에 정확한 방식으로 프로세스 실행 단계로 이행할 수 있다. 업무와 IT 유저 각각의 전문가에 맞춘 뷰와 툴을 제공하므로 실행성이 뛰어난 업무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팁코 모델링 환경을 통합한 최신 제품으로, BPMN를 완벽하게 지원하는 최초의 모델링 툴이다. BPMN은 업무프로세스관리(BPM) 산업 표준으로, 업무 프로세스 단계 별 그래픽 표기를 제공, 단일 환경 유저들의 모델링 역량을 전반적으로 강화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