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온라인쇼핑몰들이 공익 캠페인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한국에이즈 퇴치연맹, 위민넷, YWCA 등과 같은 공익 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캠페인을 진행하거나 후원을 통해 고객들의 참여를 더욱 적극적으로 이끌고 있는 것. 건강한 성의식 전환을 위한 캠페인부터 행복한 가족 만들기, 어린이 도서관 지원, 국제결혼 이주여성 지원에 이르기까지 주제도 다양하다.
![]() |
||
또 모든 회원에게는 가정과 직장 등에서 생긴 고충을 전문 상담가와 1:1로 상담할 수 있는 온라인상담 서비스와 재테크, 자기경영, 토익, 취업 등과 관련된 온라인학습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인터파크도서(book.interpark.com)는 ‘책’을 매개로 한 캠페인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지난 해 ‘책은 사랑입니다’ 라는 캠페인을 통해 25개 출판사와 함께 책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인천 부평구의 ‘신나는 어린이도서관’에 지원했으며, 바닥공사와 가구 구입, 간판 제작 등 도서관 환경 개선을 위한 리모델링 작업을 마치고 5월 중 개관을 앞두고 있다.
한편, 윤도현 시인의 『연어』 100쇄 발간을 맞아 문학동네와 함께 오는 25일 연어콘서트를 개최하며, 『연어』를 포함해 동시 출간될 어린이 『연어』(문학동네)와 만화 『연어』(애니북스) 총 3종에 대해 3개월간 판매금액의 10%를 아름다운 재단에 기부하기로 결정해 콘서트 당일 기부 문서 전달식을 가질 예정이다.
롯데홈쇼핑(대표: 정대종)은 YWCA와 함께 ‘우리는 하나~!’ 캠페인을 펼치고 ‘국제결혼 이주여성 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우리는 하나~!’ 캠페인은 날로 증가하고 있는 결혼이민자 여성의 한국 사회 및 가족 적응을 돕기 위한 한글교실과 컴퓨터 교실 외에도 한국음식 교육 및 요리경연대회, 보육도우미 파견, 서울 나들이 등 안정적인 한국 정착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 중이다.
또한 향후 결혼 이민자 여성들에게 고국 방문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이들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여성-가족-아시아 공동체 형성으로 본 캠페인을 확산해 나갈 예정이다.